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화건설, 세계 최대 규모 PC플랜트 준공식 열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비스마야 신도시 건설공사 외 15억달러 규모 인프라시설 추가 공사 협의중

이라크 비스마야 신도시 PC 플랜트 준공식에 참석한 누리 카밀 알 말리키 이라크 총리(가운데)를 비롯한 김현중 한화그룹 부회장 , 조정원 이라크 대사 , 문석 한화건설 전무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라크 비스마야 신도시 PC 플랜트 준공식에 참석한 누리 카밀 알 말리키 이라크 총리(가운데)를 비롯한 김현중 한화그룹 부회장 , 조정원 이라크 대사 , 문석 한화건설 전무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한화건설은 16일(현시시간) 이라크 비스마야 신도시 건설현장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PC(Precast Concrete) 플랜트 준공식을 개최했다.

준공식에는 누리 카밀 알 말리키 이라크 총리, 조정원 이라크 대사, 김현중 한화그룹 부회장 등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 PC플랜트는 서울 잠실운동장의 3배 크기인 66만㎡ 면적으로 외벽과 내벽, 슬래브 등 콘크리트 자재를 생산하는 3개동으로 구성됐다. 하루 생산되는 콘크리트 양은 6400t, 레미콘 트럭 430대에 달한다. 앞으로 7년에 걸쳐 생산하게 될 벽체와 슬래브 전체 길이를 더하면 1만3000㎞나 된다. 이는 이라크 바그다드에서 서울까지의 왕복거리다.

PC공법은 건축물을 구성하는 기둥, 벽 등을 PC플랜트에서 생산한 뒤 현장에서 조립하는 것을 말한다. 규격화된 고품질의 건축자재를 단기간에 대량 생산할 수 있어 대규모 주택공사에 적합하다.

한화건설은 앞으로 공사가 본궤도에 오른 뒤 4000가구 규모의 아파트 단지를 두 달에 한 번씩 공급하게 된다.
한화건설은 PC플랜트 준공으로 주택 10만가구 건설 공사가 차질 없이 수행되고 이라크 정부가 발표한 주택 100만가구 건설사업에도 중추적으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문석 전무는 "이번 PC 플랜트의 준공은 이라크 비스마야 신도시 건설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이라며 "준공식을 당초 계획보다 2달여간 앞당겨 진행할 정도로 이라크 비스마야 신도시 건설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말리키 총리는 "비스마야 신도시 건설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어떻게 지원할지 많은 고민을 했다"면서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한편 한화건설은 이라크 정부 측과 비스마야 신도시 건설공사 외에 인프라시설에 대한 15억달러 규모의 추가 공사 협의를 진행 중이다.




박혜정 기자 park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