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장흥군, 지방세 체납액 징수 등 우수사례 연찬회 개최

최종수정 2014.04.12 09:38 기사입력 2014.04.12 09:38

댓글쓰기

장흥군은 지방세 체납액 징수 등 우수사례 연찬회를  개최 했다.

장흥군은 지방세 체납액 징수 등 우수사례 연찬회를 개최 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은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안양면 소재 안단테리조트에서 본청 및 읍면 지방세 담당공무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장흥군 지방세공무원 직무 연찬회를 가졌다.

이번 연찬회는 자동차세 연납제도 확대 및 자동이체 가입 추진에 대한 내용과 체납액 징수 우수사례에 대해 최일선 세무행정을 맡고 있는 읍면 담당직원이 과제를 선택 발표함으로써 직원 상호간의 정보 공유 및 세무공무원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자 마련했다.
이날 발표 과제는 그 동안 읍면에서 추진한 사례를 중심으로 체납액 징수 우수마을에는 경로당, 마을회관 보수 등 주민숙원 사업을 우선 해결해 주었다.

또한 체납액 징수 우수 직원에게는 이장회의 시 포상금을 전달 격려하고, 자동이체 가입을 위해 관외거주자에게 회송용 봉투를 동봉 자동이체 신청안내문을 발송해 가입을 유도시켰다.

어르신들에게는 본인의 동의를 얻어 자동이체 가입신청서 작성을 대필해주기도 하는 등 현장감 있는 다양한 우수사례를 소개해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군은 이번 연찬회를 시작으로 9월까지 매월 1회 지방세 및 세외수입 분야로 나눠 업무담당자가 직접 연구·발표하도록 하는 등 세수증대 방안과 실무능력 배양을 위해 적극적인 세무행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속적인 연찬회 실시로 세무공무원의 자질이 많이 향상되었음을 실감하며 세무공무원의 사기진작을 위해 시책사업 추진에 끊임없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