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가장 연애하고 싶은 영웅은 '아이언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한국 미혼 여성이 가장 연애하고 싶은 영웅으로 아이언맨이 꼽혔다.

국내 1위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지난 한달간 전국 20~30대 미혼여성 228명을 대상으로 영화 속 영웅에 관한 이색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스크린 속 영웅이 실존한다고 가정할 때, 응답자 25%는 재력과 두뇌를 갖춘 군수업 CEO 아이언맨(토니 스타크)과 '연애하고 싶다'고 답했다. 이어 우직한 성품을 갖춘 신문기자 슈퍼맨(클락 켄트, 21.5%), 지고지순하고 다정한 성격의 대학생 스파이더맨(피터 파커, 16.7%)의 순이었다.

연애하고 싶은 영웅을 택한 가장 큰 이유는 영웅의 외모(29.8%) 때문으로 분석됐다. 이어 영웅의 경제력(22.8%), 성격(18%), 이성관 및 연애관(10.5%), 직업(9.6%) 등이 순위 결정에 영향을 미쳤다.

결혼하고 싶은 영웅 1위는 29.4%로 카리스마와 재력을 겸비한 금융업 회장 배트맨(브루스 웨인)이 차지했다. 자기관리 능력을 갖춘 우수 군인 캡틴아메리카(스티브 로저스, 25.4%), 전지전능한 힘을 지닌 왕이자 천둥의 신인 토르(15.8%) 등이 그 뒤를 이었다.
결혼하고 싶은 영웅을 꼽은 데에는 영웅의 성격(32.5%)에 관한 이유가 가장 컸다. 뒤이어 영웅의 경제력(24.6%), 직업(14.5%), 가치관(12.7%) 등이 기준으로 작용했다고 듀오는 설명했다.

한편 연인으로서 절대 이해할 수 없는 결함을 지닌 영웅은 바람둥이인 아이언맨(34.2%), 쉽게 흥분하는 다혈질의 헐크(24.1%), 화가 나면 포악함이 드러나는 울버린(18.9%), 악질의 형제와 재산분배 갈등이 있는 토르(11.8%)의 차례로 나타났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