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장성서 힐링하세요!” 캠핑명소로 각광

최종수정 2014.03.28 18:25 기사입력 2014.03.28 18:25

댓글쓰기

홍길동테마파크 오토캠핑장

홍길동테마파크 오토캠핑장


"홍길동테마파크,백양사,남창계곡 캠핑장 인기…연일 야영객들로 ‘북적’ "

[아시아경제 김재철 기자]봄기운이 만연하고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자연경관이 수려한 장성에 캠핑을 즐기려는 인파가 몰리고 있다.
28일 장성군에 따르면 새봄을 맞아 홍길동테마파크와 백양사 가인마을, 남창계곡 캠핑장이 도시민 힐링여행지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밝혔다.

홍길동테마파크 야영장은 매주 주말이면 가족단위 캠핑족들로 북적인다. 특히, 데크와 취사장, 샤워장, 공연장, 화장실 등의 기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평일에도 인기가 좋다.

최근에는 오토캠핑장도 문을 열었다. 신형 캐러밴(지입 캠핑카 트레일러) 20대가 설치돼 있으며, 취사장 및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이 마련돼 있다.
두 곳 모두 장성의 대표 관광명소인 홍길동테마파크 내에 위치한 만큼 인근의 풋살 경기장과 홍길동 생가, 산채 등의 각종 시설의 이용 및 관람이 가능하다. 또, 주변에 산책로가 조성돼 있어 가족과 함께 편안한 휴식을 즐기기에 그만이다.
홍길동테마파크 야영장

홍길동테마파크 야영장


백양사 가인마을 캠핑장도 오토캠핑을 즐기려는 이들에게 인기다. 캠핑장에서 5분 거리에는 고불총림 백양사가 있으며, 깨끗한 공기와 함께 백암산 절경 등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어 많은 캠핑족들이 찾고 있다. 지난해 리모델링을 통해 새단장을 마쳤으며, 현재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최근 남창계곡 캠핑장에도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내장산 국립공원 내에 위치해 산책로가 잘 조성돼 있으며, 수려한 자연경관과 어우러져 분위기가 매우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무엇보다 인근에 남창계곡이 자리하고 있어 여름 캠핑장소로는 안성맞춤이다.

군 관계자는 “대도시에 인접하고 접근성이 좋아 장성에 캠핑을 즐기려는 사람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며 “최고의 힐링지인 장성에서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예약 및 문의
◆홍길동테마파크 야영장: www.honggildong.com, 061-394-7242
◆홍길동테마파크 오토캠핑장: www.hupark.com, 061-394-6777
◆백양사 가인마을 캠핑장: 061-393-3088
◆남창계곡 캠핑장: 010-3640-8093


김재철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