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종로 보신각서 전국자원봉사대축제 개막

최종수정 2014.03.28 14:07 기사입력 2014.03.28 14:07

댓글쓰기

종로구, 제21회 전국자원봉사 대축제 개막식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2012· 2013년에 이어 올해에도 4월1일 오전 11시15분부터 종로 보신각에서 제21회 전국자원봉사 대축제 개막식을 개최한다.

'자원봉사운동 20년 함께 가는 우리사회!'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이 행사는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등 주최, 종로구 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다.
이날 행사는 장석준 조직위원장의 개회사로 시작, 자원봉사 실천다짐 퍼포먼스와 대축제의 시작을 알리고 성공을 기원하는 보신각 종 타종, 소원 빌기 등 내용으로 진행된다.

자원봉사 실천다짐 퍼포먼스는 서울시 자원봉사센터 소속 대학생봉사단인 서울시 동행봉사단이 행사의 슬로건이 새겨진 피켓을 이용해 내빈, 참가자와 함께 자원봉사 실천과 성공을 기원하는 플래시몹을 펼친다.
전국자원봉사대축제

전국자원봉사대축제


4월 한 달간 열리는 자원봉사 대축제는 국민 누구나 자원봉사계획을 세워서 봉사활동을 한 뒤 활동보고서를 제출하면 우수팀을 선정해 시상을 하는 자원봉사 경진대회도 함께 운영한다.

올해로 21회를 맞은 전국자원봉사 대축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원봉사 캠페인으로 보다 많은 국민이 자원봉사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창의적이고 우수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서울의 중심지 종로에서 전국자원봉사대축제 출범식을 개최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런 행사가 전 국민이 자원봉사에 동참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의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