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상한 나스닥...연일 급락에 거품 경계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근철 기자]미국 뉴욕 증시의 나스닥이 수상하다. 최근 주요 지수들이 약세를 보이고 있긴 하지만 나스닥 지수의 하락세는 유독 눈에 띤다.

지난 21일(현지시간) 우량주 중심의 다우 종합지수는 0.17% 하락한 데 비해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0.98%나 떨어졌다. 24일에도 이같은 추세는 이어졌다.
다우지수는 혼조세를 보이다가 0.16% 내려갔는데, 나스닥은 1.18%나 하락한 채 마감했다. 장중 한때 낙폭은 1.3%나 됐다.

연일 급락세를 보이자 월가에선 나스닥 거품 경계론이 고개를 들고 있다. 실제로 최근 나스닥 급락세도 그동안 승승장구하던 바이오주에서 촉발됐다.

최근 미국 정부는 제약사 길리어드 사이언스가 신형 C형 간염치료제 가격을 부풀려 폭리를 취했다며 가격 산출 근거를 제시하라고 요구했다. 이는 그동안 나스닥 시장에서 급등세를 보였던 바이오주에 대한 전반적인 우려로 이어졌다.
길리어드 주가는 지난 21일 5%나 급락했고 이는 곧바로 바이오주 전체로 확산되는 양상이다. 24일엔 바이오젠 아이덱, 셀젠 등의 주가도 덩달아 각각 1.86%, 2.02%씩 빠졌다.

문제는 이같은 우려가 그동안 잘 나가던 다른 나스닥 종목에도 확산되고 있다는 점이다. 경제전문채널 CNBC 등은 “지난 해 일부 나스닥 일부 주식들은 엄청난 상승세를 기록했다. 투자자들은 위기에는 이들 주식에서부터 자금을 회수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대규모 차익 실현 매도가 나오면 나스닥의 거품이 꺼질 수도 있다는 우려다.

당연히 눈총은 지난 해 폭발적인 상승세를 기록했던 주식으로 이동중이다. 바로 세계최대 IT기업 구글을 비롯, 세계 최대 소셜미디업체 페이스북,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 촉망받는 고급 전기차 업체 테슬라 모터스 등이다.

24일 구글 주가는 2.12%, 페이스북 주가는 4.67%나 빠졌다. 아마존과 테슬라 모터스 주가도 역시 각각 2.43%, 3.81%씩 하락하며 주변의 우려를 키웠다.






뉴욕=김근철 특파원 kckim1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