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 19일 미국 예일대 MBA SoM(School of Management) 과정의 재학생들은 삼성전자를 방문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이 글로벌 기업으로서 위상이 높아지면서 채용에 대해서도 듣고 싶어하는 분위기가 있다"고 전했다. 예일대 SoM 과정 학생들은 올해로 3년째 한국의 기업들을 방문하고 있다.
앞서 지난 11일에는 하버드 MBA 과정 학생들이 삼성전자를 방문, TV개발과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도 수업을 들었다.
삼성전자 TV사업에 대해 60분간 토론이 진행됐고,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VD) 임원진이 직접 학생들의 질의에 답변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다뤄진 삼성전자 TV사업 성공사례는 5월 발간되는 '하버드비즈니즈리뷰(HBR)'에 수록될 예정이다.
이번처럼 삼성 사업부 임직원이 직접 자료를 만들어 강연을 하고, 재학생들과 토론을 한 것은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강연은 하버드대 요청으로 기획됐다"며 "하버드 비즈니스스쿨에서 삼성전자의 인도 진출과 현지화 전략, 디자인 전략 등이 성공사례로 다뤄졌지만 이렇게 자료를 직접 제공한 것은 처음"이라고 전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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