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GC인삼공사, '한국인삼 사포닌 데이터센터' 인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준기 KGC인삼공사 대표이사(왼쪽 네번째)가 한국인삼연구원의 '국가 지정 데이터 센터' 인증 획득 현판식에 참여,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김준기 KGC인삼공사 대표이사(왼쪽 네번째)가 한국인삼연구원의 '국가 지정 데이터 센터' 인증 획득 현판식에 참여,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KGC인삼공사는 국가표준기본법에 의한 산업통상자원부 고시에 따라 국가참조표준 '한국인삼 사포닌 데이터센터'로 KGC의 한국인삼연구원이 지정됐다고 24일 밝혔다.

국가참조표준이란 국가 사회의 모든 분야에서 널리 지속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정확도와 신뢰도가 공인된 자료를 의미하며, 이를 연구하는 데이터센터는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구소 등 지금까지 총 21곳으로 기업 및 식품업계에서는 KGC인삼공사가 최초이다.
한국인삼 사포닌 데이터센터는 국내 인삼의 품종별, 지역별 사포닌을 연도별로 데이터화해 한국인삼의 우수성과 세계화의 기반기술로 활용될 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중국, EU에 인삼류를 수출하기 위한 공인된 기준을 설정한다.

인삼의 품질관리 지표로 활용되고 있는 사포닌 함량은 토양환경과 기후에 따른 작황 편차가 심해 정확도와 신뢰성이 공인된 데이터화가 절실히 요구돼 왔으며 올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참조표준 분야에 인삼분야를 새롭게 지정했고 그 기능을 KGC인삼공사에서 수행하게 됐다.

향후 KGC인삼공사가 연구한 인삼사포닌 참조표준 데이터는 국내 인삼산업 육성을 위한 국가 정책 자료로 활용돼 학계 및 기업에 제공되며, 이는 KGC인삼공사 한국인삼연구원이 민간연구소 차원을 넘어 국책연구기능을 수행해 국가 인삼 산업 발전에 기여함을 의미한다.
장일무 KGC인삼공사 한국인삼연구원장은 "국가 지정 데이터 센터 인증은 식품분야 최초로 홍삼분야의 탁월한 연구성과 및 기술력을 정부가 인정한 것"이라며 "한국 인삼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