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케미칼, 사노피와 500억 규모 차세대 백신 개발(상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SK디스커버리 이 글로벌 프리미엄 백신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SK케미칼은 글로벌 백신전문 기업인 사노피 파스퇴르와 차세대 폐렴구균 백신의 글로벌 공동 개발 및 판매 계약을 19일 체결했다.
계약 규모는 초기 기술료와 개발 단계별 마일스톤을 포함하여 약 500억원에 이른다. 국내 제약기업이 사노피와 같은 글로벌 기업과 공동개발 계약을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계약에 따라 SK케미칼은 자체 기술을 기반으로 사노피와 함께 백신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개발 완료 후 SK케미칼 안동백신공장에서 생산해 전량 사노피에 공급한다.

사노피는 SK케미칼과 공동개발에 참여해 향후 글로벌 임상 및 허가를 주도한다.
제품 출시 후에는 글로벌 시장에서 마케팅을 진행하며 판매에 따른 이익은 양사가 계약 조건에 따라 나눈다.

양사는 이르면 2020년 이후 이 제품을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폐렴 백신 시장의 글로벌 시장 규모는 5조원에 이르며 과거 10년간 연평균 20%의 성장률을 나타냈다.

이인석 SK케미칼 사장은 “이번 계약은 인류의 건강을 지키는 백신을 국내 최고의 친환경 시설에서 생산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겠다는 SK케미칼의 미션과 비전이 실현된 성공사례”라며 “범국가적 지원을 바탕으로 필수 예방 접종 백신의 국산화를 앞당기는 데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K케미칼은 경북바이오산업단지(안동) 내에 연간 1억5000만 도즈의 생산이 가능한 최첨단 대규모 백신 생산 시설을 안동에 구축 완료하고 자체 기술 개발을 통해 백신 국산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