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동건 가수 복귀 "이동건이 가수였어?"

최종수정 2014.03.17 08:42 기사입력 2014.03.17 08:42

댓글쓰기

▲2008년 발매된 이동건의 앨범 'My Biography(자서전)'

▲2008년 발매된 이동건의 앨범 'My Biography(자서전)'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이동건이 가수로 복귀한다고 밝혀 화제다.

이동건은 지난 15일 일본 부도칸에서 열린 FNC 패밀리 콘서트 'FNC 킹덤 인 재팬- 판타스틱 데이'에서 미공개 신곡을 발표하며 가수 복귀 소식을 알렸다.

이날 이동건은 '슬픔은 안녕'과 '오 아이 러브 유(Oh I love you)' 2곡을 라이브로 열창했다. '슬픔이여 안녕'은 일본 밴드 안전지대의 곡을 한국어로 리메이크한 노래로, 2008년 발표된 이동건 일본 첫 앨범에 실렸다. 이날 이동건은 1절은 한국어, 2절은 일본어로 불러 일본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두 번째로 부른 '오 아이 러브 유'는 2주 전 녹음을 마친 신곡으로 이날 무대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 이동건은 "이 노래로 올해 안에 앨범 발표 계획이 있다. 이렇게 멋진 무대에 서게 돼 정말 기쁘다"고 전하며 가수 복귀 소식을 알렸다.

이동건은 1998년 가수로 데뷔했다. 이후 드라마 '파리의 연인', '낭랑 18세', 영화 'B형 남자친구' 등에서 열연하며 연기자로 더 잘 알려졌다.
이동건 가수 복귀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이동건 가수 복귀, 이동건이 가수였다니" "이동건 가수 복귀, 깜짝 소식" "이동건 가수 복귀, 연기에 노래도 잘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