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갤러리아百, 온라인몰 성장률 고공행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한화갤러리아가 운영하는 인터넷쇼핑 갤러리아몰이 특화서비스를 기반으로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높은 성장률을 기록해 눈길을 끌고 있다.

갤러리아몰은 2010년 이후 지난해까지 연평균 26.2%의 성장률로 같은 기간 국내 온라인 쇼핑몰보다 9.7%포인트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갤러리아몰은 2010년 46.8%, 2011년 22.0%, 2012년 19.2%, 지난해 16.7%의 성장률을 보였다.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온라인쇼핑몰 성장률은 2010년 22.1%, 2011년 15.4%, 2012년 17.2%, 지난해 11.4%를 기록했다.

갤러리아몰은 온라인에서 제공하는 가격혜택으로 상품을 구매하면서 '동종상품 교환', 시착 등이 가능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찾는 'PICK@STORE', 이메일 초대장을 받은 고객만 이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클럽', 워터바ㆍ오가닉ㆍ헤드폰 등 특정 상품을 주제로 한 '갤러리아 전문관', 'ONLY상품' 운영 등 최초이거나 독특한 컨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패션, 쇼핑 등 정보 제공으로 정보기사를 읽고 매거진에 소개된 아이템을 갤러리아몰과 연동해 구매할 수 있는 '디지털매거진 앱'도 높은 인기를 올리고 있다. 올해의 경우 지난달 정식 컨텐츠로 오픈한 '아트 & 갤러리'를 통해 유통업계 온라인몰에서는 볼 수 없는 그림, 조각품 등 예술작가들의 미술품을 판매하고 있다.
정형욱 갤러리아 E-커머스 팀장은 "온라인 쇼핑몰의 경쟁속에서 갤러리아몰은 명확한 컨텐츠 차별화와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을 살리며 프리미엄 인터넷 쇼핑의 허브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