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대웅제약 은 27일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직원대표 13인으로 구성된 ‘2014 커뮤니케이터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대웅제약은 전 직원들이 알아야 하는 회사 소식에 대해 직원들에게 신속하게 전파하고 사내 소식들을 모아 웹진에 소개하는 등 소통 활성화를 위해 발족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커뮤니케이터단을 운영하고 있는 이화수 홍보팀 차장은 “평소 직원들이 궁금하거나, 잘 모르는 회사 제도나 소식을 알리기 위해 사내커뮤니케이션 미디어를 다양화하는 방법 중 하나로 커뮤니케이터단을 출범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차장은 “사실상 본부 내 사내 홍보팀의 역할을 담당할 커뮤니케이터단은 1기를 시작으로 매년 발전하는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대웅제약은 소통등산, 호프데이, 통한데이, 웹진 베어투게더 등으로 동료간, 임직원간 소통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소통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직원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발굴하는 등 임직원이 적극적으로 회사 이슈에 동참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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