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도요타, 캠리 등 5개 모델 '美 가격대비 최고가치 차' 선정

최종수정 2014.02.16 09:05 기사입력 2014.02.16 09:05

댓글쓰기

U.S.뉴스앤드월드리포트 발표…캠리, 타코마, 렉서스 RX350, 렉서스 RX 450h, 싸이언 FR-S

도요타 캠리

도요타 캠리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한국토요타자동차는 'U.S.뉴스앤드월드리포트(U.S. News and World Report)'가 12일(현지시간) 발표한 '2014 가격대비 최고가치의 차(Best Cars for the Money awards)'에서 토요타 캠리 등 도요타의 5개 모델이 수상모델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가격대비 최고가치의 차는 매년 품질과 가치를 기준으로 점수를 산정, 21개 세그먼트 별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차를 베스트카로 발표한다.

2014 가격대비 최고가치의 차는 품질에 있어서 'U.S.뉴스베스트카순위(U.S. News Best Cars rankings)' 데이터를, 가치에 있어서는 미국 자동차 최저가 비교사이트인 트루카닷컴(TrueCar.com)의 평균거래가격과 자동차전문 데이터 제공업체인 빈센트릭의 5년 보유 비용을 바탕으로 결정됐다.

U.S.뉴스베스트카순위는 차량 성능, 인테리어 디자인, 승차감과 함께 안전등급, 신뢰도에 대한 자동차 담당 언론의 견해를 기반으로 한다.

도요타 브랜드의 캠리와 타코마가 최우수 중형차(Best Midsize Car)와 최우수 콤팩트 트럭(Best Compact Truck) 부문에 선정된 것을 비롯해 렉서스 RX350과 하이브리드 모델인 렉서스 RX 450h가 고급 2열 중형 SUV(Luxury 2-Row Midsize SUV)와 하이브리드 SUV 부문에서 베스트카 자리에 올랐다.
렉서스 RX350은 6년 연속, RX 하이브리드는 3년 연속 수상이다. 이외에도 국내에서는 도요타 86으로 유명한 싸이언 FR-S가 스포츠카 부문 최우수 차의 타이틀을 차지했다.

한국토요타 관계자는 "국내에서 판매되는 캠리 역시 경쟁력 있는 가격과 월별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인해 라이프스타일에 도움이 되는 높은 가치의 차를 새로 구매하려는 고객들에게 훌륭한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토요타는 2월 캠리 가솔린, 캠리 하이브리드 구매 고객에 대해서는 도요타 파이낸셜 서비스의 36개월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을, 현금 구매고객에게는 200만원 상당의 '롱 라이프 메인터넌스 쿠폰'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