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T, NTT와 차세대 네트워크 기술협력 논의

최종수정 2014.02.13 09:42 기사입력 2014.02.13 09:42

댓글쓰기

KT, NTT와 차세대 네트워크 기술협력 논의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KT가 일본 최대 통신사인 NTT와 차세대 네트워크 가상화 기술의 적용 방향을 주제로 일본 도쿄에서 연구개발(R&D) 협력회의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KT와 NTT는 양사가 보유한 최신 기술과 R&D 분야에 대한 정보교류 및 상호협력을 목적으로 2010년부터 관련 분야 임원들의 미팅을 추진해 왔다.

이번 회의에서 KT 융합기술원 인프라연구소는 SDN 연구현황을 소개하고 NTT는 전 세계적인 스포츠 행사를 위한 코덱 시스템의 개발현황과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양사는 텔코(Telco)입장에서의 네트워크 가상화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상호 협력 아이템과 추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향후 실무자급의 후속 미팅을 계획 중이다. 올 하반기에는 한국에서 7차 R&D 협력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동면 KT 융합기술원 원장은 "한국의 대표 통신사업자로서 확보한 KT의 경험과 역량을 국제무대에서도 인정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기술교류를 통해 글로벌 리더쉽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6회째 진행된 이번 회의에는 이동면 KT 융합기술원 원장, 전홍범 인프라연구소 소장과 NTT에서 최고기술경영자(CTO)와 최고정보관리책임자(CIO)를 겸직하고 있는 카타야마 야스요시 부사장, R&D계획부문장인 카와조에 카스히코 상무 등이 참석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