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남원시, 최우수 청렴도 달성 다짐 결의대회 개최

최종수정 2014.02.03 13:30 기사입력 2014.02.03 13:30

댓글쓰기

남원시, 최우수 청렴도 달성 다짐 결의대회 개최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남원시가 최우수 청렴기관 달성을 위한 청렴다짐 결의로 힘차게 출발했다.

3일 남원시는 공직자 청렴도 향상을 위해 시청강당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풍토 조성을 위한 청렴 결의식을 갖고 최우수 청렴기관 달성을 위한 강한 의지를 표명 했다.

이날 이환주 남원시장과 1000여 직원들은 ‘부패척결, 청탁거절, 공정한 직무수행, 친절 생활화, 청렴덕목의 솔선수범’에 대한 강력한 청렴다짐 결의문을 채택 오형관, 신현정 주무관이 낭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환주 시장은 “오늘 청렴 결의한 내용을 마음속에 깊이 간직하고, ‘청렴과 친절’은 공무원으로서 운명이며 생활 이다 라는 생각을 갖고 적극적으로 실천해 줄 것”을 당부 하고 “부패한 공직자나 불친절한 공무원에 대하여는 전체 공무원 조직과 시민의 이익을 위해 단호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원시는 시정 신뢰도와 민원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애프터콜 상시 모니터링, 공사·용역 등에 대한 일상감사 확대를 실시하고, 부조리 신고 보상금제, 청렴마일리지제도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