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남원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협약식

최종수정 2014.01.17 15:19 기사입력 2014.01.17 15:19

댓글쓰기

남원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협약식

[아시아경제 이진택기자 ]이환주 남원시장은 17일 여성가족부 대회의실에서 조윤선 여성가족부 장관과 ‘여성친화도시 조성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서 조윤선 장관은 여성친화도시 협약서에 서명하고 현판을 증정하며, 양성이 평등한 지역사회 조성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상호 협력키로 했다.

남원시는 그동안 이환주 시장의 공약사업인 여성친화도시를 추진하기 위해 주무부서에 전담인력을 배치하고, 여성친화도시 조성 협의체 구성과 여성정책 중장기 발전 계획을 수립하고 성평등 기본 조례를 마련하는 등,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시청사에 모유수유실 조성, 공용주차장에 여성 배려주차장 설치, 시립도서관 영·유아실 개선 등 다양하고 적극적인 사업을 통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환주 시장은 ‘여성친화도시 선정을 계기로 여성들이 더욱 행복하고 더불어 시민 모두가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쓸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남원시는 ‘여성이 살기 좋은 도시, 모두가 행복한 남원!’ 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경쟁력 있는 여성, 건강하고 행복한 삶, 활력 있고 인정 넘치는 지역공동체 조성’을 목표로 경로당 그룹-홈 사업, 산모·신생아 가정간호서비스, 골목길 CC-TV 및 가로등 확충, 여성농업인센터 운영 지원, 여성친화형 도시 공원 정비 등 다양한 사업 전개로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