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형마트 설 판매 실적, 한 자릿수 신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대형마트의 올해 설 선물세트 판매 실적이 한 자릿수 신장세를 기록했다. 한우보다 가격이 상대적으로 싼 과일을 비롯해 농수산 선물세트가 전체 매출을 견인했으나 연휴 직전 실시된 의무휴업이 다소 영향을 끼쳤다.

이마트는 지난해 12월26일부터 지난달 28일까지 진행된 설 선물세트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작년 설 때보다 2.1%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주요 상품군별로 살펴보면 올해 가격이 20%가량 떨어진 배 선물세트 판매가 33.6% 늘면서 한우를 제치고 신신식품 선물세트 판매 1위를 3년 만에 차지했다. 전통적인 강세품목인 한우의 경우는 갈비가 3.5%, 냉장한우가 7.1% 신장했다.

또한 미세먼지 등 건강 이슈가 지속되면서 인삼과 한차가 각각 17.4%, 24% 증가했고, 홍삼·꿀 등 건강식품도 8.9% 증가했다. 주류에서는 와인이 강세를 보이며 6.5% 증가했고, 커피는 17.2% 상승했다.

반면 수산물의 경우에는 굴비와 선어 매출이 각각 12%, 18% 하락했다. 또 전통선물세트에 대한 관심이 줄면서 한과가 21%, 민속주도 18% 매출이 줄었다.
이마트 이종훈 마케팅팀장은 "올 설에는 기업 수요가 증가하고 한우, 와인을 비롯한 고가 선물세트가 호조를 보이면서 지난 추석에 1% 가량 감소하였던 명절선물세트 매출이 증가세로 돌아섰다"고 말했다.

홈플러스도 지난달 16일부터 31일까지 설 선물세트 매출이 3.5% 늘었다.

곶감·견과 등 건식류 매출이 55.0%로 가장 많이 늘었고, 이어 더덕·버섯 등 농산물 25.8%, 정육 9.4% 순으로 늘었다. 식품류 외에는 패션·잡화가 12.0%, 건강·미용제품이 4.8% 신장했다.

반면 과일 매출이 3.7% 줄었고, 조미료와 통조림 등 가공식품군 매출도 0.3% 줄었다. 굴비·멸치·김 등 수산물세트 판매는 1.4% 늘어나는 데 그쳤다.

롯데마트는 지난달 11~31일까지 설 선물세트 판매 실적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2.7% 증가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