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철강업계 설 연휴에도 가동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유인호 기자]국내 철강업계는 설 연휴에도 사실상 공장 가동을 멈추지 않는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포스코는 연휴기간동안 모든 라인을 정상 가동한다.
포스코는 고로를 비롯해 모든 설비의 근무가 연휴와 관계없이 평소대로 돌아가는 만큼 생산 라인이 쉬지 않는다. 현장직 인원은 교대일정에 따라 근무한다. 다만, 사무직은 30일부터 연휴가 끝나는 2월2일까지 휴일을 갖게 된다.

현대제철은 당진제철소 B열연공장을 비롯해 일부라인은 휴동하고 나머지 라인은 정상 가동한다. 당진공장 내 철근공장과 A?C열연은 가동되고 B열연은 3일간 쉰다. 포항공장의 중형강, 봉강, 철근공장은 모두 연휴기간 내내 쉰다.

인천공장의 경우, 40t 전기로 1기만 쉬고 나머지는 운영된다. 또 인천공장 중형강공장과 철근공장은 멈춘다. 연휴 중 가동되는 라인은 교대근무하고 공장은 사무직도 필수인원이 출근한다.
당진과 순천의 냉연공장은 각각 3일, 4일간 가동을 멈추고, 오는 2월2일과 3일 각각 가동에 들어간다.

동국제강은 인천 제강공장만 연휴 내내 풀가동될 예정이다. 봉형강 공장은 이틀 휴동에 들어가고 후판공장은 쉰다. 이에 따라 현장직 인원은 공장 별 일정에 따라 근무하게 된다.

동부제철은 이번 설 연휴기간 동안 휴동 일정 없이 모든 공장이 정상적으로 가동될 예정이다. 따라서 현장직 직원도 정상적인 교대근무 체제로 돌아가게 된다.

현대하이스코는 울산 강관 및 차량경량화 공장의 전 라인 휴무가 예정돼 있다. 휴무기간 동안 통상적인 수리 점검 작업이 진행된다.



유인호 기자 sinryu00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