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씨앤앰, 국내 최대 로봇 축제대회 후원

최종수정 2014.01.24 10:22 기사입력 2014.01.24 10:22

댓글쓰기

씨앤앰, 국내 최대 로봇 축제대회 후원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케이블TV방송사인 씨앤앰(cable & more, 대표 장영보)의 지역채널 C&M ch1이 작년에 이어 올해 국내 최대 로봇 축제인 ‘2014 코리아 로봇 챔피언십(이하 2014 KRC)’ 대회를 후원한다고 24일 밝혔다.

그 동안 지역사회의 모든 아동, 청소년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해온 씨앤앰은 그 일환으로 청소년들이 과학·공학 분야에서 자신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이번 대회에 방송주관을 맡았다.
전국의 100여개 팀, 1000여명의 초,중,고 학생들이 참여하는 2014 KRC는 오는 1월 2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올해로 4회째 맞이하는 2014 KRC는 비영리 단체인 FEST창의공학교육협회에서 주최하고, 교수, 교사, 산업체 인사, 대학생, 청소년, 학부모 등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KRC는 세계 로봇대회인 FLL (FIRST LEGO League)과 FTC(FIRST Tech Challenge) 한국 대회가 동시에 진행된다. FLL은 미국 FIRST 장학재단과 레고 그룹의 파트너 관계를 통해 만들어졌고, MIT 공대 신입생의 20%가 이미 경험한 세계적인 로봇대회다. 또한 FLL World Festival 우승팀은 백악관의 초청을 받는다.
FTC는 학생들이 수학, 과학, 공학 및 기술을 바탕으로 전략적인 사고 능력을 배양할 수 있게 디자인된 글로벌 로봇대회이다. 주로 고등학생들이 참가하며, 허용되는 부품만을 사용해 정해진 규격으로 로봇을 제작해야 한다.

박용 C&M ch1 아나운서가 경기 사회를 맡으며, 대회 당일 각종 경기를 대회장 스크린을 통해 중계를 한다. 또한, FLL의 하이라이트 경기 장면과 FTC 토너먼트 경기가 C&M ch1을 통해 녹화 방송될 예정이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