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홍콩 유일 저가항공사 '홍콩익스프레스' 한국 취항

최종수정 2014.01.24 07:58 기사입력 2014.01.24 07:58

댓글쓰기

홍콩 유일 저가항공사 '홍콩익스프레스' 한국 취항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홍콩 유일 저비용항공사인 홍콩익스프레스가 한국에 취항한다.

홍콩 익스프레스(HK Express)는 지난 21일 기자회견을 통해 올해 첫 신규 취항지로 서울을 택했다고 24일 밝혔다.
앤드류 코웬(Andrew Cowen) 홍콩 익스프레스 부사장은 "2014년 12개의 신규 노선 취항을 준비하고 있으며 연내 아시아 20개 이상의 목적지에 취항한다"고 말했다.

홍콩익스프레스는 홍콩을 거점으로 한 유일한 저비용항공사로 지난 9월 영업을 시작했다. 올해 홍콩익스프레스는 신규 취항을 위해 5~11대의 에어버스 A320 기종을 추가 도입하고 250명 이상의 승무원 및 직원 채용할 예정이다.

코웬 부사장은 "올해 첫 신규 취항지로 K-POP을 비롯해 전통음식, 사찰, 쇼핑 등의 매력으로 아시아를 대표하는 여행지로 잘 알려진 서울(인천)로 결정됐다"고 강조했다.
홍콩익스프레스는 올 3월30일부터 홍콩-인천 첫 취항 편을 시작으로 매일 항공기를 띄운다.

또한 홍콩익스프레스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새로운 브랜드 로고 및 기체 디자인을 발표했다.

기존 대표색인 황금색을 버리고 보라색과 빨간색을 대표색으로 치장했다. 이어 홍콩의 대표적 상징인 빅토리아 하버와 홍콩 대표 항공사의 이미지를 넣었다.

한편 홍콩 익스프레스는 오는 3월 말 새로운 기체 도입을 기념한 대대적인 신규 브랜드 런칭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한국 총판 대리점은 동보에어 그룹의 ㈜보람항공으로 선정돼 한국의 여행사 및 고객을 대상으로 영업과 마케팅을 할 예정이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조영남 "윤여정과 이혼 후회…바람피운 내 탓" 조영남 "윤여정과 이혼 후회…바람피운 내 탓" 마스크영역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