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이발렛, 3000억 주차관리시장 잡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임성훈 디에스앤티 대표, 입출차 전산 시스템 개발
[아시아경제 노미란 기자]"연간 300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주차관리 시장이 바로 블루오션이죠."

15일 서울 문정동 청년창업센터에서 만난 임성훈 디에스앤티 대표는 "주차를 위해 차를 맡기는 소비자 입장을 벗어나 주차관리 시장을 비즈니스적 관점으로 바라보니 시장의 성장성이 눈에 들어왔다"며 이 같이 말했다. 임 대표가 개발한 아이발렛 시스템은 주차된 자동차의 이력을 전산화시켜 자동적인 입출차 관리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입차 전 고객이 원하면 자동차의 상태를 이미지로 기록해둘 수도 있어 파손이나 도난을 방지할 수도 있다.
임 대표가 주차 관리 시스템을 개발한 것은 주차시스템 개발업체에서 15년 넘게 일한 친구의 말 한마디에서 시작됐다. 임 대표는 "주차 현장에서 인력과 시간낭비가 빈번히 발생한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며 "비효율적인 부분을 개선시키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만 하면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직감했다"고 밝혔다.

주차 관리에 대한 접근은 그동안 다양한 방식으로 이뤄졌다. 종이로 만든 주차쿠폰 대신 진동벨을 도입해 소비자들이 기다리는 시간을 줄이기 위한 시도도 이뤄졌다. 임 대표는 "개당 5만~17만원을 호가하는 진동벨의 손·망실률이 40%에 달해 이마저도 효과적이지 않았다"며 "입차에서 출자까지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전산 시스템의 개발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임 대표는 두 명의 직원과 함께 1년 이상 시스템 개발에 매달려, 올해 초 주차관리 소프트웨어인 '아이발렛'을 완성시켰다. 15년동안 대기업과 외국계 기업에서 IT컨설팅과 기업용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한 경험을 살려 인사재무관리시스템도 적용했다. 임 대표는 "주먹구구식으로 이뤄졌던 직원관리와 매출관리가 자동차를 입력하기만 하면 자동적으로 해결될 수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아이발렛을 적용한 A사의 경우 인력 운용에 인건비의 20~30%를 줄이는 효과를 보였다.
아이발렛시스템은 빠른 입소문을 통해 업계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시스템 개발이 완성된 지 한달도 채 안됐지만 이미 두 곳의 업체가 적용하고 있고 ,현재 계약을 논의 중인 곳도 있다. 해외진출도 성사됐다. 임 대표는 "현재 미국의 복합쇼핑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었다"며 "이르면 3월 정식 계약이 이뤄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노미란 기자 asiaro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