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절도 혐의 10대 아파트서 투신 사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선강]

절도 혐의로 체포영장이 발부된 10대 피의자가 아파트에서 투신해 숨졌다.
7일 광주 북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1시 16분께 광주광역시 북구의 한 아파트 14층 베란다에서 A(19)군이 뛰어내려 숨졌다.

A군은 지난해 12월 4일 서울에서 한 편의점의 유리문을 부수고 금고 등을 터는 등 5차례가량 편의점을 턴 혐의로 체포영장이 발부된 상태였으며 공범이 검거돼 구속된 사실을 알고 도피생활을 해왔던 것으로 조사됐다.

당시에는 서울 모 경찰서 소속 형사 3명이 영장 집행을 위해 집에 함께 있었으며 A군은 담배를 피우겠다며 베란다로 가 투신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A군은 도피생활 중 여자친구 B(17)양과 동거를 하기 위해 광주로 내려와 보육원에서 만난 친구 C(19)군의 아파트에서 은신해 있던 중이었다.

A군의 소재를 쫓던 서울 모 경찰서 소속 형사 3명은 지난 6일 낮 12시 30분께부터 아파트 부근에서 잠복했고 자정 무렵 B양이 마트를 다녀오는 것을 확인하고 7일 오전 0시 45분께 아파트에 찾아갔다.

형사들은 현장에서 A군에 대한 체포영장 절차를 밟았으며 당시 집에는 여자친구 B(17)양과 지인 1명이 함께 있었다.

현관문 옆 작은 방에서 형사들과 이야기를 마친 A군은 친구를 만나고 가고 싶다며 형사들 앞에서 친구와 전화를 한 뒤 “짐을 챙기고 친구가 올 때까지 담배를 한 대 피우겠다”며 베란다가 있는 거실 겸 큰 방으로 이동했다.

이후 담배를 피우던 A군은 베란다를 통해 갑자기 뛰어내렸으며 119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결국 숨졌다.

당시 베란다 쪽에는 형사 1명이, 현관문 앞에는 형사 2명이 있었다.

경찰은 “A군이 방과 베란다 사이 창문을 열고 지인들과 담배를 피우던 중 갑자기 뛰어 내렸다”는 형사들과 지인들의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