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새해설계]민형배 광산구청장 “더불어 따뜻한 자치공동체 만들겠다”

최종수정 2014.01.01 08:00 기사입력 2014.01.01 08:00

댓글쓰기

"2014년 신년사 발표… ‘새로운 광산’ 위한 네 가지 비전 제시"

[새해설계]민형배 광산구청장 “더불어 따뜻한 자치공동체 만들겠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민형배 광산구청장은 “광산구를 ‘더불어 따뜻한 자치공동체’로 만들겠다”고 2014년 계획을 밝혔다.

민 구청장은 “40만 인구 시대가 열리고, 싹이 막 튼 주민자치는 폭발적인 분출을 예고하고 있다”며 “꾸준히 늘어나는 도시 인프라도 탄탄하게 자리잡아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민 구청장은 이어 “‘새로운 광산’이 꿈틀거리고 있다”고 진단했다.

민 구청장은 ‘새로운 광산’의 지향점을 ‘더불어 따뜻한 자치공동체’로 요약해 설명했다.

민 구청장은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 ▲더불어 함께 사는 삶 ▲협동을 통한 사회적 성장을 새해 4대 비전으로 제시했다.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구현하기 위해 광산구는 도시 기반시설 전반을 주민안전과 편리를 기준으로 재구성한다는 방침이다.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은 광산을 자연과 인간이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생태적 공간으로 조성하고, 모든 주민이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는데 초점을 맞춘다.

‘더불어 함께 사는 삶’은 사회적 약자에 대한 차별을 없애고, 그들이 공동체 안에서 보호받도록 돕는 한편, 이웃 간 관계가 더욱 좋도록 뒷받침해 함께 살아가는 재미를 주민이 느끼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협동을 통한 사회적 성장’은 지역 곳곳에서 싹이 튼 사회적경제가 광산구 전체로 퍼지도록 돕고, 시장경제와 사회적경제가 공존하는 환경을 조성해 일자리를 늘림으로써 구체화할 계획이다.

민 구청장은 “자치공동체의 활력과 온기가 광산구민 마지막 한 사람에게까지 전달되는 역동적인 세상을 만들고 싶다”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