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자, CES서 최대용량 드럼·전자동세탁기 선보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업계 최대 25㎏ 용량의 삼성전자 전자동세탁기(왼쪽) 및 건조기

▲업계 최대 25㎏ 용량의 삼성전자 전자동세탁기(왼쪽) 및 건조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삼성전자 가 내년 초 업계 최대 용량의 드럼·전자동세탁기 및 건조기를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내달 7~10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 'CES 2014'에서 5.6큐빅피트(약 25㎏)의 드럼 및 전자동세탁기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가정용 세탁기로는 업계 최대 용량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대용량 드럼·전자동세탁기는 연간 세탁 횟수를 기존 제품보다 약 20% 정도 줄여 고객들에게 여유 있는 삶을 선사한다.

이 드럼세탁기는 옷감을 강력히 두드리는 효과를 줄 수 있는 낙차가 커진 대형 세탁조와 세제를 고운 거품으로 만들어 옷감에 빠르게 침투시키는 버블세탁을 통해 세탁력을 극대화했다.

전자동세탁기는 깊어서 불편했던 기존 세탁조를 얕고 넓게 만들고 투입구도 낮춰서 소비자들이 많은 양의 빨래를 편안하게 넣고 꺼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펌프를 이용해 물을 폭포수처럼 위에서 쏟아붓는 '아쿠아젯'을 적용해 세탁력을 높였다. 저진동 기술을 채용해 늦은 밤에도 소음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드럼세탁기와 세트로 출시되는 대용량 건조기는 삼성만의 '배기구 막힘 감지장치'를 탑재해 화재 위험을 줄였다. 건조 중 소량의 증기를 발생시켜 정전기·냄새·옷감 주름을 없애 준다.
▲업계 최대 25㎏ 용량의 삼성전자 드럼세탁기 및 건조기

▲업계 최대 25㎏ 용량의 삼성전자 드럼세탁기 및 건조기

원본보기 아이콘

전자동세탁기와 세트인 대용량 건조기는 소량의 빨래 건조 시 5분에 한번씩 잠깐 멈추며 뭉친 빨래를 흩어 주는 등 건조 성능을 높였다.

엄영훈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삼성 생활가전은 소비자 만족을 높이기 위해 혁신을 주저하지 않았다"며 "대용량 기술 리더십을 가지고 북미 세탁기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박민규 기자 yush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