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3 히트상품]비타500, 유통추적으로 영양보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마시는 비타민C’라는 콘셉트로 광동제약 이 지난 2001년 출시한 비타500이 ‘착한 드링크’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패스트푸드로 대표되는 몸에 좋지 않은 먹거리에 대한 우려가 확산되면서 건강을 위해 몸에 ‘착한 드링크’를 찾으려는 소비자의 니즈가 지속되면서 13년째 스테디셀러로 등극한 것이다.

이같은 비타500의 인기는 철저한 품질관리 덕분에 가능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발매 초기부터 비타500은 철저한 관리 시스템을 적용, 유통과정에서도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함으로써 비타500 한 병으로 비타민C 500mg을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음료에서는 보기 드문 유통 추적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제품이기도 하다.
착한드링크 비타500이라는 이름에 걸 맞게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해 오고 있는 것도 인기 배경이다. 광동제약은 올해 초 비타500을 통해 ‘착한 기금’을 조성해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들에게 희망 운동화를 선물했으며 지난 5월에는 다음 희망해와 연계해 댓글을 남기거나 마이피플에서 수지 스티커를 사용하는 방법으로 기부금을 모아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전했다. 최근에는 수지가 직접 찾아가는 수능응원이벤트를 실시해 지친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등 사회 곳곳에 착한 에너지를 전하는 활동을 벌이고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설문 조사 결과 비타500을 보고 연상되는 단어 중 '착하다'는 응답이 많고 주요 소비 목적을 묻는 항목에서도 '몸에 좋을 것 같은 기대감'이 높게 나왔다"며 "비타500이 해온 우리 몸에 착한 역할을 계속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