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장흥가족노래자랑” 개최

최종수정 2013.11.28 14:53 기사입력 2013.11.28 14:53

댓글쓰기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장흥가족노래자랑” 개최

“ ‘Victoria’팀 행복상 수상”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위명온)는 최근 “제2회 장흥가족노래자랑”을 개최했다.
장흥청소년수련관 3층 공연장에서 진행된 이번 공연에는 장흥지역에 거주하는 청소년과 그 가족으로 이루어진 11팀 45명의 참가자를 포함한 100여명의 인원이 참석하여 열띤 공연을 펼쳤다.

노래로 멋진 화음을 만들기도 했고, 악기 연주, 율동, 수화 등 각 가족이 가지고 있는 장기를 가족의 화합과 사랑이라는 주제에 담아 정성스레 준비하여 무대에서 장기를 보여주었다.

학교 공개수업에 참여했다가 발표력이 부족한 자녀가 안타까워 이번 노래자랑에 참가하게 되었다며 막둥이를 품에 안고 자녀들을 격려하며 노래를 부르는 아버지와 고3인 큰딸이 서울로 대학진학을 하게 된 기념으로 참석하게 된 가족은 학교의 방과 후 교실을 통해 실력을 기른 드럼과 바이올린 솜씨를 뽐내기도 했다.
이번 노래자랑 덕분에 오랜만에 기타를 잡게 되었다며 아이들보다 더 열성을 보인 아버지와 마이크를 잡고 노래를 계속하려는 아이들의 모습도 인상적이었으며 온 가족이 모여 멋진 하모니를 보여주었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가 있었다.

이번경연에서 ‘참 좋은 말’이란 곡목으로 뛰어난 노래실력과 멋진 하모니를 보여준 ‘Victoria’팀이 행복상을 수상하였으며, 각 팀이 화목상, 사랑상, 기쁨해상, 누림상 등 가족분위기에 꼭 맞는 이름의 상을 수상하여 각 가족마다 특별한 의미의 시간과 추억을 가슴에 안았다.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전화(1388), 개인 및 집단상담·진로·학업·부모자녀·친구관계상담, 인터넷중독 예방교육, 취업면접실습, 진로탐색, 자아존중감향상, 아웃리치, 심리검사(학습유형검사, 성격유형검사 등)대안교육, 학교폭력 예방교육 등 장흥지역청소년들을 위해 많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