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피델리티, 월 지급식 펀드 투자솔루션 'iPower' 출시

최종수정 2013.11.25 13:25 기사입력 2013.11.25 13:25

댓글쓰기

예상 월 분배금 및 목표 월 분배율 시뮬레이션 등 구성…PC·모바일 등서 이용 가능

피델리티, 월 지급식 펀드 투자솔루션 'iPower' 출시

[아시아경제 나석윤 기자] 피델리티 자산운용은 25일 투자자들의 성공적인 월 지급식 펀드 투자를 위한 투자솔루션 'iPower'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iPower는 투자금액대비 매달 지급 받을 수 있는 월 분배금을 조회하는 '예상 월 분배금 시뮬레이션'과 희망 월 분배율에 최적화된 포트폴리오 조회를 지원하는 '목표 월 분배율 시뮬레이션' 등 두 가지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먼저 예상 월 분배금 시뮬레이션은 자신이 투자한 금액을 설정하면 매달 받을 수 있는 분배금을 알려주는 서비스로, 예상 분배금과 예상 분배율, 구성한 포트폴리오의 참조지수 과거 성과 및 변동성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목표 월 분배율 시뮬레이션은 투자자가 원하는 분배금 수준(5~8%)을 변동성과 수익성에 따른 포트폴리오 구성으로 제공한다.

피델리티는 새롭게 선보이는 iPower가 노후자금, 생활비 마련 등을 위해 월 지급식 펀드 가입을 고려하는 투자자들에 길잡이가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이클 리드 피델리티 자산운용 대표는 "월 지급식 펀드는 상품 유형에 따라 기대수익률과 변동성 등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월 분배금 원천과 수익률 변동성, 원금 안정성 등을 고려해 신중하게 선택할 필요가 있다"며 "앞으로도 피델리티는 투자자들의 현명한 투자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Power를 통해서는 '피델리티 월 지급식 글로벌 배당 인컴펀드'와 '피델리티 월 지급식 유럽 하이일드 펀드' 등 6종 상품들의 인컴 투자솔루션도 받아볼 수 있다.

iPower는 PC와 태블릿, 모바일을 통해 홈페이지(www.fidelity-ipower.co.kr) 접속 후 이용이 가능하다.

나석윤 기자 seokyun1986@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