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출시 빠를수록 KT 유리…SKT 아이폰 마케팅, LGU+ 대응도 관전 포인트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애플이 오는 25일 아이폰5s, 아이폰5c를 국내 출시하면서 SK텔레콤과 KT의 아이폰 가입자 유치 경쟁에 이목이 쏠린다. 지난해보다 아이폰 출시 시기가 두 달 가까이 빨라지면서 KT가 가장 큰 수혜자로 예상되는 가운데 SKT, LG유플러스의 대응이 주목된다.
9일 애플 홈페이지에 따르면 이달 25일 한국을 포함한 35개국에서 아이폰5s와 아이폰5c 판매를 시작한다. 전작 아이폰5의 경우 공개 후 3개월가량 지난 12월 출시됐지만 아이폰5s와 아이폰5c는 국내 출시 시기가 지난해보다 두 달 가까이 앞당겨진 것이다.
이에 따라 SKT가 아이폰 마케팅에서 어떤 차별화 요소를 내세워 가입자를 끌어모을지 주목된다.
애플에서 아이폰을 공급받지 못하는 LGU+는 아이폰5s와 아이폰5c가 예상보다 빨리 출시되면서 다소 불리한 상황에 놓이게 됐다. 아이폰이 국내에서 인기를 끌지, 미풍에 그칠지는 알 수 없지만 LGU+는 일단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 3, LG전자 LG G2, 팬택 베가 노트 등 국내 제조 3사의 전략 스마트폰을 집중적으로 판매해 대응해야 한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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