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 본청-북부청 '힘겨루기'하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원=이영규 기자]최근 경기도 수원 본청과 의정부 북부청간 '힘겨루기'가 본격화하고 있다.

16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뉴미디어담당관실의 기획조정실 이관이 결정되자, 북부청 기획예산담당관실내 공보신문과 방송미디어 담당을 대변인실 소관으로 이관하는 작업을 추진했다. 이 작업은 김문수 경기도지사에게도 보고됐다. 하지만 김희겸 도 행정2부지사가 강력히 반발하면서 이 문제는 원점으로 회귀했다.
도청 관계자는 "언론담당관실, 홍보담당관실, 뉴미디어담당관실 등 3개 과를 두고 있던 대변인실이 최근 뉴미디어담당관실의 기조실로의 이관이 결정됨에 따라 차제에 홍보의 효율성 확대를 위해 북부청 공보신문과 방송미디어 등 2개 팀을 대변인실로 가져오는 방안을 검토했으나 반발이 거세 무산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최근에는 경기도건설본부 인사권을 두고 본청과 북부청간 잡음이 일고 있다.

도청 공무원 A씨는 노조 게시판에 "최근 도 건설본부의 인사권이 북부청과 아무 관계도 없는데 그쪽으로 바뀌었다"며 "신중하게 생각해 철회하는 게 맞다"고 글을 올렸다. 그러면서 그는 이번 건설본부 인사권 변경을 주도한 인물로 도 북부청 조 모 안전행정실장을 지목했다. 조 실장이 로비를 통해 도 건설본부 인사권을 북부청으로 가져갔다는 게 A씨의 주장이다.
이에 대해 조 실장은 "현재 건설본부에 대한 지도감독 권한은 행정기구및정원조례 시행규칙 24조에 따르면 도 북부청 행정2부지사에게 있는 게 맞다"며 이번 인사권 이동이 문제될 게 없다는 입장이다.

그는 나아가 "게시판에 게재된 내용이 사실과 동떨어져 있고, 고의적, 의도적으로 개인의 명예를 심각하게 침해하고 있다"며 "내용을 삭제하지 않을 경우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경고했다.

이런 가운데 도 북부청은 지난 13일 상황실에서 류호열 기획예산담당관 주재로 북부청 각 실ㆍ과 홍보담당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보담당자 토론회'를 개최했다. 일부에서는 이날 홍보관련 토론회가 최근 불거진 수원 본청과 의정부 북부청간 갈등과 무관치 않다는 분석도 내놓고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