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 가을 秋男의 조건..미리보는 가을 남성복 트렌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남자의 계절'인 가을이다. 남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 바바리 차림에 입에는 성냥개비를 문 영웅본색의 저우룬파를 꿈꾸며 우수에 찬 표정을 지어봤음직한 계절이다. 하지만 누가 봐도 멋있는 가을 남자가 되기란 결코 쉬운 일은 아니다. 어떻게 옷을 코디하느냐에 따라 추남(秋男)이 말 그대로 추남(醜男)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올가을, 누구보다 돋보이고 싶다면 가을 시즌 패션의 품격을 한 단계 높여줄 남성복 트렌드에 주목하자.

올 가을 秋男의 조건..미리보는 가을 남성복 트렌드
AD
원본보기 아이콘
◆정장과 캐주얼 사이, '콤비' 패션이 뜬다=올가을 시즌 남성복의 주요 특징은 포멀과 캐주얼의 경계가 갈수록 모호해진다는 점이다. 전체적으로 비즈니스 정장에도 캐주얼 바람이 불면서 소위 '콤비'라 불리는 '세퍼릿'이 부상하고 있다. 세퍼릿은 상·하의를 다양하게 매칭해 캐주얼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하는 코디네이션이다. 상의가 짙은 색이면 바지는 옅은 색, 상의가 옅은 색이면 바지는 짙은 색으로 하고 상의가 무늬 있는 소재면 바지는 무지로 하고 상의가 무지이면 바지는 체크 등 무늬 있는 것이 잘 어울린다.
이와 함께 포멀과 캐주얼, 스포츠와 스트리트 등 흥미로운 믹스 매치 룩이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소비자들은 편안하면서도 동시에 격식을 갖출 수 있는 비즈니스 캐주얼 룩을 선호하는 경향이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 이번 가을 시즌에는 이런 분위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여 기능성 소재를 활용한 캐주얼 아이템과 보온성을 강조한 클래식한 디자인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현정 갤럭시 디자인 실장은 “슈트는 클래식 트렌드가 지속되는 가운데 재킷은 편안하면서도 격식을 갖춘 비즈니스 캐주얼 룩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편안한 착용감의 비즈니스 재킷과 캐주얼·스포츠를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기능성이 가미된 비즈니스 룩이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빨질레리 블루체크 자켓

빨질레리 블루체크 자켓

원본보기 아이콘
◆올가을 핫 컬러는 '블루'=올가을 시즌에는 블루 컬러가 강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컨템퍼러리 무드의 지속으로 그레이 톤이 남성복의 기본 색상으로 활용되는 한편 다양한 톤의 블루 컬러가 재킷·셔츠 등 주요 남성복 아이템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특히 클래식 무드의 그레이 톤을 베이스로 틸·로열 블루 등 블루계열 컬러를 서브 컬러로 활용한다면 세련된 컬러 코디네이션이 가능하다. 블루색상의 재킷과 그레이 팬츠를 매칭하면 클래식하면서도 캐주얼 룩의 세련된 스타일을 선보일 수 있다.

갤럭시의 경우 올가을 그레이 톤온톤(Tone on Tone·동일 색상 명도 차이 효과) 코디네이션에 블루 컬러를 포인트로 활용해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할 예정이다. 블루 스웨터와 레이어드해 블루 포인트 컬러를 살리고 울 소재의 카고 팬츠와 코디하다면 세련된 비즈니스 캐주얼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노영주 삼성패션연구소 연구원은 “이번 시즌에는 다양한 톤의 그레이가 기본 색상을 이끌 것으로 보이며 블랙은 광택이나 소재로 트렌디하게 변화할 것”이라며 “밀키·스카이·코발트 블루 등이 그레이와 콤비네이션을 이루는 한편 퍼플 블루가 블랙을 대신하는 다크 컬러로 활약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패션의 디테일 '포켓 스퀘어'와 '부토니에'로 품격을 높여라=여성들에 비해 남성들은 꾸밀 수 있는 패션소품이 많지 않다. 지속적으로 남성들이 액세서리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는 가운데 다양한 컬러·패턴의 포켓 스퀘어(재킷 가슴주머니 전용 손수건)와 지난해 혜성같이 등장한 부토니에(슈트 깃 단춧구멍에 꽂는 리본·꽃모양 핀 등의 작은 액세서리)의 인기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슈트의 완성은 '포켓 스퀘어를 꽂을 때'라는 말이 있다. 화려한 페이즐리·플라워 프린트·기하학적 모티브의 포켓 스퀘어 등 타이의 패턴·컬러와 동일한 포켓 스퀘어를 코디하기보다는 약간 다른 패턴, 또는 잘 어울리는 다른 컬러의 포켓 스퀘어와 연출한다면 세련된 느낌을 더할 수 있다.

부토니에는 착용만으로 분위기를 확 바꿀 수 있다. 대부분 재킷과 잘 어울리는 컬러의 꽃을 장식해 화려함을 더하는 것이 특징이다. 격식을 차리고 축하할 일이 있을 때 주로 활용하는 것만큼 꽃 역시 만개한 것을 사용하는 것이 대다수다.

갤럭시 포켓스퀘어

갤럭시 포켓스퀘어

원본보기 아이콘
부토니에는 재킷에 매칭하는 액세서리인 만큼 넥타이·포켓 스퀘어와의 어우러짐을 고려하는 것이 필수다. 톤온톤으로 무난하게 매칭하는 방법과 보색 대비를 활용해 강렬한 포인트를 주는 방법이 좋다.

체크 패턴의 셔츠와 네이비 페이즐리 타이와 잘 어울리는 브라운 컬러 도트 패턴 포켓 스퀘어를 함께 연출하는 고급스러운 클래식 슈트 착장이 추천할 만하다. 또 클래식과 세련된 분위기를 동시에 연출코자 한다면 재킷과 잘 어울리는 네이비 페이즐리 패턴의 포켓 스퀘어를 활용할 수도 있다.

김나라 로가디스 컬렉션 실장은 “남자배우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포켓 스퀘어 활용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시즌에는 슈트나 재킷소재의 질감처럼 부드러운 울 소재에 프린트가 된 것을 추천한다”며 “데님셔츠와 같은 소재의 포켓 스퀘어를 활용한다면 과하게 멋을 냈다는 느낌을 주지 않고 꾸밀 수 있다”고 덧붙였다.



임혜선 기자 lhsro@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