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화이트웨이브, 아몬드유 55% 두유 35% 차지
블룸버그 통신은 22일(현지시간) 미국 식품회사 화이트웨이브의 예를 들어 이런 추세를 보여 줬다.
아몬드유는 성장세도 빠르지만 이미 금액에서도 두유를 앞질렀다. 화이트웨이브는 현재 식물성 우유 시장에서 아몬드유가 차지하는 비중이 55%로 불어났고 두유는 35%로 줄었다고 전했다.
화이트웨이브는 상반기에 식물 음료와 음식으로 북미시장에서 약 3억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화이트웨이브에 따르면 이 회사의 북미 두유 시장 점유율은 75%, 아몬드유 시장 점유율은 52%에 이른다.
콩 섭취가 유방암과 관련이 있다는 소문도 콩이 인기를 잃는 요인인 것으로 보인다. 미국암협회는 적당히 먹으면 콩이 건강에 좋다고 말한다.
백우진 기자 cobalt10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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