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LG 美서 '곡면 OLED TV' 정면 승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같은 날, 같은 가격으로 출시…기능·디자인 달라 판매량에 관심 집중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삼성전자와 LG전자가 미국에서 곡면 OLED TV로 맞붙었다. 22일(현지시간) LG전자가 미국 미네소타주 베스트바이 매장에서 출시 행사를 가진 가운데 삼성전자 역시 같은날 미국 유통거래선들을 통해 예약판매를 시작했다.

두 회사 모두 2주 정도의 예약판매 기간을 둔 뒤 순차적으로 배송할 계획이다. 가격도 동일하다. 두 제품 모두 1만4999달러에 판매된다. 국내서는 LG전자가 한달 정도 빨리 제품을 선보인 반면 미국 출시는 동시에 하게 된 것이다.
LG전자의 곡면 OLED TV는 투명 소재를 이용해 디스플레이가 허공에 떠 보이는 듯한 '투명 크리스탈 스탠드'와 필름 형태로 된 '클리어 스피커'를 탑재해 시각적 요소를 최소화 한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의 곡면 OLED TV는 울트라HD TV에서 선보였던 '타임리스 갤러리' 디자인을 O곡면 OLED TV에서 구현한 '타임리스 아레나 디자인'을 적용했다. 삼성전자는 곡면형 OLED TV 출시 직전 디자인을 전명 수정할 정도로 새로운 디자인 개발에 고심했다.

특히 전용 안경을 이용해 2가지 방송을 두 사람이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스마트 듀얼뷰' 기능과 스마트TV 기능을 간편하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에볼루션 키트'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업계는 두 회사의 정면 승부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1만4999달러로 가격은 동일하지만 두 회사의 기능과 디자인이 사뭇 달라 까다로운 미국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선택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이다.

전자업계 관계자는 "같은 날 동시에 미국 시장에 곡면형 OLED TV를 출시하며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차세대 시장에서 정면승부를 벌이게 됐다"면서 "두 회사의 성적표가 어떻게 나올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명진규 기자 aeo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