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페이스북 칭찬한 朴대통령의 페북은 廢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통령의 소소한 소통창구.. 페이스북·트위터·미니홈피 현주소는?

[아시아경제 신범수 기자]18일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를 만나 "페이스북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으로 잘 알려져 있다"며 칭찬한 박근혜 대통령(사진).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사실 저도 그렇고 청와대에서도 국민과의 소통을 위해 페이스북을 이용하고 있는데…"라고 했지만 실제로는 페이스북을 별로 활용하지 않는다.
사진제공 : 청와대

사진제공 : 청와대

AD
원본보기 아이콘

박 대통령은 페이스북(www.facebook.com/ghpark.korea)에 18대 대통령 선거일인 2012년 12월 19일 가입했다. 이후 당선인 동정, 대통령직인수위원회 활동 소식 등을 전하는 용도로 활용했다. 박 대통령이 직접 올린 것으로 보이는 글은 12월 31일 연말인사 하나뿐이고 나머지는 모두 비서실에서 올린 일종의 정책홍보용 글이다.

그나마 지난 2월 25일 청와대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CheongWaDae)이 개설되면서 박 대통령 개인 페이스북은 사실상 개점휴업 상태가 됐다.
박 대통령은 페이스북보다는 트위터(twitter.com/GH_PARK)를 더 애용한다. 2010년 7월 1일 "이렇게 많은 분들이 찾아 주셔서 감사드리며 저도 열심히 하겠습니다"라는 첫 트윗을 올린 후 지금까지 507개 트윗을 게재했다.

비서실에서 올려주는 게 대부분이지만 간간히 직접 쓴 글도 눈에 띈다. 트윗은 대통령 선거기간에 주로 몰려 있고 이후엔 페이스북과 마찬가지로 한가해졌다.

박 대통령은 취임 후 딱 3번 '트윗'했는데 3월 26일 천안함 3주기를 맞은 다짐, 4월 7일 곰인형을 보낸 시민에 대한 감사의 글, 4월 14일 청와대 강아지 새롬이와 희망이 사진 등이다. 박 대통령이 팔로우하는 사람(following)은 18일 현재 6만 5287명, 팔로워(follower)는 32만 4642명이다.
트위터가 유행하기 전 박 대통령은 미니홈피(www.cyworld.com/ghism)에 자신의 오래전 미공개 사진을 올리거나 소소한 일상을 전하며 지지자들과 소통했다. 그러나 이곳도 발길을 끊은 지 오래됐다. 박 대통령의 미니홈피에는 여전히 많은 국민들이 방문해 질문과 호소의 글을 올려대고 있지만 주인장은 답하지 않는다.



신범수 기자 answ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