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현지시간) 미국 언론에 따르면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남쪽 브리스베인에 거주하는 유명 바이오테크 업체 임원 샐배토어 베비비노(52) 씨는 지난 27일샌프란시스코 지방법원에 버진아메리카 항공사를 상대로 명예훼손과 무고 등 이유로 50만 달러(약 5억5천만원)의 배상을 요구하는 소송을 제기했다.
베비비노는 지난 4월28일 필라델피아서 출발해 샌프란시스코로 향하는 항공기에 탑승해 승무원 호출 버튼을 누른 뒤 승무원에게 음료수를 가져다 달라고 주문했다.
하지만 승무원은 음료수 주문은 앞사람 좌석 뒤에 설치된 터치스크린 메뉴 시스템으로 해달라고 요구한 뒤 그냥 되돌아갔다.
베비비노는 또 한 번 호출해 승무원에게 회사에 정식으로 불만을 접수시키겠다고 으름장을 놓은 뒤에야 주문한 음료수를 제공받을 수 있었다.
그는 그후 나머지 시간은 랩톱으로 회사일을 했을 뿐 승무원과 별다른 마찰이 없었다고 소장에서 주장했다.
하지만 승무원들은 사법당국에 제출한 보고서에서 베비비노가 승무원 호출 후 터치스크린을 사용하는 것을 거절하면서 "내 시간은 소중하다. 너(승무원)는 서비스하기 위해 여기 있는 것"이라고 소리쳤다고 보고했다.
이어 곧바로 화장실로 간 뒤 돌아오면서 혼잣말로 욕설을 하고, 화장실 변기물도 내리지 않고 문을 열어놓는 등 승무원들의 권고를 제대로 따르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과 FBI는 항공기 조종사의 신고에 따라 공항 도착 즉시 그를 구금하고 조사했으나 "(형사적 문제라기보다는) 고객 서비스와 관련된 문제"라고 판단해 풀어줬다.
지연진 기자 gy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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