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역시 설화수" 화장품 브랜드 가치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역시 설화수" 화장품 브랜드 가치 1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한방화장품 브랜드인 설화수가 화장품 중에서 브랜드가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회사인 브랜드스탁은 올 1분기 BSTI(BrandStock Top Index) 조사 결과 설화수가 BSTI 888.4점을 얻으며 화장품 부문 전체 1위를 차지했다고 15일 밝혔다. 설화수는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도 전체 22위에 올랐다.
부문별로는 한방화장품에서 설화수의 독주가 이어졌고, 여성화장품 부문은 순위 경쟁이 한층 치열하게 나타났다.

아모레퍼시픽 의 라네즈가 BSTI 836.8점으로 1위를 기록했고, 한국P&G의 SK-Ⅱ(803.4점)가 2위를 차지했다. 이어 라끄베르(784점), 한율(766.2점) 등이 선두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그밖에 리엔케이(715.5점), 헤라(625.7점), 오휘(536점), 아이오페(506.6점)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여성화장품이 아모레퍼시픽(라네즈, 한율, 헤라, 아이오페)과 LG생활건강(라끄베르, 오휘)의 양사간 경쟁인데 반해 남성화장품 부문은 아모레퍼시픽 브랜드가 독식했다.

헤라옴므가 BSTI 737.7점으로 남성화장품 부문 1위를 차지했고, 그 뒤를 같은 회사 브랜드인 오딧세이(587.4점)와 미래파(543.6점)가 이었다.

명품화장품 부문에서는 에스티로더(740.5점)가 크리스찬디올(736점)을 근소한 차이로 누르고 1위를 차지했다. 랑콤(711.6점)과 샤넬(699.7점)도 선두권과 큰 차이 없이 순위권을 형성했다.

BSTI는 국내에서 유통되는 각 부문별 대표 브랜드 8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BSTI 만점은 1000점이다.



조슬기나 기자 seu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곡성세계장미축제, 17일 ‘개막’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휴식...경춘선 공릉숲길 커피축제

    #국내이슈

  •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해외이슈

  • [포토] '봄의 향연'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