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한방화장품 브랜드인 설화수가 화장품 중에서 브랜드가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회사인 브랜드스탁은 올 1분기 BSTI(BrandStock Top Index) 조사 결과 설화수가 BSTI 888.4점을 얻으며 화장품 부문 전체 1위를 차지했다고 15일 밝혔다. 설화수는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도 전체 22위에 올랐다.
아모레퍼시픽 의 라네즈가 BSTI 836.8점으로 1위를 기록했고, 한국P&G의 SK-Ⅱ(803.4점)가 2위를 차지했다. 이어 라끄베르(784점), 한율(766.2점) 등이 선두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그밖에 리엔케이(715.5점), 헤라(625.7점), 오휘(536점), 아이오페(506.6점)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헤라옴므가 BSTI 737.7점으로 남성화장품 부문 1위를 차지했고, 그 뒤를 같은 회사 브랜드인 오딧세이(587.4점)와 미래파(543.6점)가 이었다.
명품화장품 부문에서는 에스티로더(740.5점)가 크리스찬디올(736점)을 근소한 차이로 누르고 1위를 차지했다. 랑콤(711.6점)과 샤넬(699.7점)도 선두권과 큰 차이 없이 순위권을 형성했다.
BSTI는 국내에서 유통되는 각 부문별 대표 브랜드 8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BSTI 만점은 1000점이다.
조슬기나 기자 se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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