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춘곤증 극복하고 예뻐지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직장인 여성 70%가 '나른하고 졸려'...비타민 섭취 등이 도움

▲춘곤증을 이겨낼 수 있는 간단한 식음료

▲춘곤증을 이겨낼 수 있는 간단한 식음료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여성이라면 누구라도 예뻐지고 싶은 봄날, 춘곤증도 예방하고 미모도 가꿀 수 있는 방법이 있다. 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 설문조사에서 직장인 여성의 약 70%가 봄을 타는 증세로 춘곤증의 대표적인 증상인 '나른하고 졸립다'를 꼽았다. 계절이 바뀌면서 생체리듬도 바뀌기 때문에 만성피로, 면역저하, 수면 장애 등이 발생하고 심한 경우 우울증과 식욕저하까지 동반되는 경우도 있다. 간단한 식품을 섭취하면 춘곤증도 극복하고, 예뻐질 수 있다.

◆비타민, 춘곤증 예방하며 피부 건강에 도움…비타민B·C 제품 좋아
춘곤증 증상의 원인은 겨울 동안 활동을 줄였던 인체의 신진대사 기능들이 봄을 맞아 활발해지면서 생기게 된다.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비타민 B1, 비타민 C를 비롯한 무기질 등 영양소의 필요량이 증가하는데, 이때 비타민이 결핍되면 춘곤증을 느끼게 된다.

따라서 봄철에는 비타민B와 비타민C의 보충이 필수적이다. 비타민B는 피로 회복, 집중력 및 기억력 향상, 스트레스 완화 등의 효과와 함께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고, 비타민C는 피부의 피로해소 및 기미 주근깨 예방효과와 면역력 향상효과가 있어 춘곤증 예방뿐만 아니라 여성들의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비타민 B와 비타민C가 많이 포함된 음식으로 딸기, 키위와 같은 과일이나 냉이와 쑥 같은 봄나물들이 대표적이다. 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이를 섭취하기 힘들다면 비타민 제품들을 이용해보자.
CJ제일제당의 '콤비백'은 춘곤증에 필요한 비타민B를 집중적으로 보충해주는 고함량의 비타민B 복합체이다. 콤비백에는 집중력,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콜린과 이노시톨이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B는 스트레스, 정신피로 등으로 고갈되기가 쉬운데 콤비백 제품 한 알에 비타민B 11종이 최적함량으로 구성돼 있어 피로 회복, 집중력 및 기억력 향상, 스트레스 완화 등에 매우 효과적이다.

일동제약의 '아로나민씨플러스'는 여성 피부를 위한 안티에이징 콘셉트의 제품으로 비타민C가 집중적으로 들어있는 제품이다. 아로나민씨플러스는 비타민C 뿐만 아니라 비타민E, 셀레늄, 아연 등 13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보충시켜줘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 및 멜라민 색소 침착을 완화시켜 여성들의 피부를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비타민제가 부담스럽다면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는 음료를 마셔도 좋다.

비타민 음료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코카콜라의 '글라소 비타민워터'가 있다. '글라소 비타민워터'는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와 수분을 공급해주는 음료로 나트륨·합성 착색료·보존료·인공 감미료가 들어가지 않아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아침 식사대용식, 규칙적인 아침식사와 다이어트 도와…체중조절용·간편식 인기

춘곤증을 예방하기 위해선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와 열량을 고루 분배하여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유, 달걀, 생선 등의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골고루 먹어야 한다. 특히나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것은 금물. 아침식사를 거르면 점심에 과식을 하게 될 경우가 많아 졸음이 더 심해진다.

여성들의 경우 다이어트를 위해, 혹은 아침에 시간이 없거나 귀찮아서 아침을 거르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필요한 것이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아침 식사대용식들이다.

농심 켈로그의 '스페셜K'는 체중조절용 시리얼로 다이어트와 간편한 아침 식사를 동시에 해결해줄 수 있어 춘곤증 예방은 물론 여성들의 몸매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고단백, 저칼로리, 저지방의 균형 잡힌 영양을 갖춘 스페셜K는 쌀로 구워서 지방 함량이 적고, 단백질과 9가지 비타민, 칼슘, 철분, 아연 등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한 끼 분량(40g)에 저지방 우유 200ml를 더해도 총 열량이 234kcal에 불과하다.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음료도 아침대용식으로 적절하다.

정식품의 '오트밀두유 베지밀'은 두유에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오트가 더해져 든든하게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음료다. 기존 두유와 비교해 칼로리가 40% 낮은 70㎉며 190㎖ 한 팩에 우유보다 많은 210㎎의 칼슘이 들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와 여성의 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

◆여성용 음료, 수분 섭취와 몸매 관리에 도움…물 대신 마시거나 물에 타서 마시거나

봄에는 부족한 수분 섭취가 춘곤증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날씨가 건조하고 더워지는 봄에 수분이 제대로 보충되지 않는다면 쉽게 피로감을 느낄 수 있다. 하루에 8잔 이상의 물을 마시면서 수분을 보충해야 한다.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은 춘곤증뿐만 아니라 피부 건강 및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어 여성들에게 필수적이다. 여성들에게 수분 섭취가 건강뿐만 아니라 뷰티에도 중요한 만큼 여성을 타겟으로 한 물대신 마실 수 있는 여성용 음료들이 인기다.

CJ제일제당의 '컨디션 헛개수'는 갈증 해소와 함께 몸매 관리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에게 도움이 되는 음료이다. 나트륨, 탄수화물, 지방뿐만 아니라 칼로리, 콜레스테롤, 당류 등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유해 성분이 모두 0(제로)이다. 여기에 100% 국산 헛개 열매와 100% 국산 칡즙이 함유되어 있어 갈증 해소 및 이뇨 작용, 노폐물과 독소 배출에 뛰어난 효능을 발휘해 몸 속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수분 저류 및 붓기 생성을 억제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준다.

아모레퍼시픽의 녹차 브랜드 설록의 '설록 워터플러스'는 녹차의 대표적인 성분을 농축하여 만든 제품으로 물에 타서 마시는 건강 서플리먼트 제품이다. 설록 워터플러스는 스틱 파우치 형태로 되어 있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휴대가 간편하다. 또한, 몸을 맑고 가볍게 만들어 주는 녹차의 카테킨 성분에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판토텐산을 추가하여 생수에 타서 음용하면 일반 녹차나 차음료를 마실 때 보다 훨씬 풍부한 항산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현주 기자 ecolh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