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엠보코2' 배두훈, 김범수에 "멋진 주인 만나 빛을 본다" 극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엠보코2' 배두훈, 김범수에 "멋진 주인 만나 빛을 본다" 극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원준 기자]케이블채널 엠넷(Mnet) '보이스 코리아2'(이하 '엠보코2')의 두번째 블라인드 오디션에서 참가한 배두훈이 노래로 민심(民心)을 잡았다.

해군 출신의 가수 오디션 프로그램 지원으로 화제를 모은 해군 홍보단 소속 상병 배두훈은 블라인드 오디션서 김범수의 '피우든 마시든'을 열창, 코치 4명의 선택으로 올턴을 기록하며 배틀 라운드 진출 기회를 거머쥐었다.
그는 이날 미니멀한 사운드와 네오소울 풍으로 새롭게 편곡된 '피우든 마신든'을 자기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특히 톱스타 못지않은 화려한 비주얼까지 더해져 여성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화제는 원곡의 관심으로까지 이어져 김범수가 부른 '피우든 마시든'이 음악 팬들에게 다시 관심을 일으키고 있다. 현재 온라인 음원 사이트 소리바다에서는 지난 1일 방송 이후 일일 인기 차트 2위, 현재 차트 10위권 내 랭크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에 김범수는 자신의 트위터에 "한동안 청소년 유해음원으로 묶여있어 노랫말을 쓴 애비를 안타깝게 했던 '피우든 마시든'이 보이스코리아의 배두훈이라는 멋진 주인을 만나 드디어 빛을 보네요"라며 "그 자리에 제가 있었다면 감격과 감동의 눈물 턴을 선보였을 텐데 말이죠. 배두훈씨 파이팅"이라고 전했다.
이 곡은 지난 2010년 9월 발표된 김범수의 7집 '솔리스타(solista)' 음반에 수록된 노래로, 당시엔 노랫말에 유해약물 관련 표현이 삽입됐다는 이유로 청소년 유해 판정을 받았다. 하지만 2012년 여성 가족부 소속 청소년보호위원회는 청소년 유해 매체물 지정에서 취소했다.

'엠보코2' 권태은 음악 감독은 "참가자 배두훈이 원곡을 부른 가수 김범수와는 다른 보컬 톤의 개성을 갖고 있어 원곡과는 다른 느낌을 제대로 전달했던 거 같다"며 "그런 이유로 새롭게 노래를 접한 사람들도 이 노래가 새로운 발견이었겠지만, 기존 이 노래를 알고 있는 음악 팬들에게 역시 색다른 느낌을 받으며 원곡을 찾게 됐던 거 같다"고 인기를 분석했다.

이밖에도 첫 방송에서 최고 1분을 기록했던 참가자 이예준이 부른 신용재의 '가수가 된 이유' 역시 또 한 번 주목을 받는 등 블라인드 오디션에서 불린 과거 명곡들이 새롭게 음원 차트에 진입하는 등 '엠보코2'의 인기를 증명했다.



황원준 기자 hwj1012@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