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들 브로슈어는 창의적인 3차원 모션그래픽과 재미 요소를 접목한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상품 특징과 장점을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표현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에코 모션그래픽 브로슈어’는 친환경 원료와 제조공정을 통해 친환경 상품 소개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종이와 동그라미를 모티브로 해 친환경 상품의 특징인 회전저항(연비)과 젖은노면제동력에 대한 우수한 성능을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표현했다.
‘모션그래픽’은 인쇄물 브로슈어 대신 친환경 트랜드에 맞춰 온라인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영상으로 제작되며, 특히 타이어 정보에 대한 소비자들의 이해가 쉬운 것이 장점이다.
배호열 한국타이어 마케팅기획부문 전무는 “이번 ‘2013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통해 한국타이어는 기술력뿐 아니라 고객을 만족시키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에서도 인정 받았다”며, “앞으로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의 명성에 맞게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하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조슬기나 기자 se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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