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보온병·핫팩, 겨울 캠핑族 필수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락앤락, 삼광유리 보조용품 판매 불티..매출 효자로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혹한에도 등산ㆍ캠핑 등 야외활동을 즐기는 인구가 늘면서 이들을 위한 보조용품들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생활가전 기업 파세코의 석유난로는 겨울 캠핑족의 필수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가로, 세로 45㎝×60㎝의 작은 크기지만 발열량이 시간 당 5400Kcal로 높아 입소문을 타면서 지난해 2만3000대나 팔렸다. 매출도 30억원으로 신장했다.
주방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강추위가 시작된 지난달부터 보온병 판매액이 늘었다. 자사 쇼핑몰인 락앤락몰 기준 보온병의 판매량이 전년 대비 100% 증가하면서 밀폐용기와 함께 매출을 이끌고 있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락앤락은 아웃도어 시장의 성장에 주목하고 올 겨울 제품 두 종류를 출시해 공략에 나섰다. 겨울 레포츠족에 맞춘 대용량 제품과 차 마니아의 특성에 주목한 소용량 제품이다. 대용량 제품은 최대 1.8리터 크기로 야외에서도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국ㆍ밥그릇 대용 용기를 제품에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다. 덤벨형의 소(小)제품도 보온성은 유지하면서 가방에 쏙 들어갈 만한 작은 크기를 구현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삼광유리도 지난해 10월 5종으로 출시한 '아우트로' 보온병이 날개 돋친 듯 팔려 반색하고 있다. 출시한 지 두 달 만에 목표 매출인 20억원을 초과 달성했기 때문. 이는 전년 대비 20% 증가한 수치다. 회사 관계자는 "인기에 힘입어 홈쇼핑 방송 횟수도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야외에서 작지만 큰 힘을 발휘하는 '핫팩'도 인기 상품이다. 지난 10월부터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에서 판매된 핫팩은 현재까지 210만개가 팔렸는데 이는 전년보다 무려 105배나 증가한 기록이다. 체온을 지켜주는 발열내의도 같은 기간 2배 늘어난 3만장이 팔렸다.

업계 관계자는 "이번 겨울 방한용품 시장의 특징은 등산과 스키, 스노우보드 등 레포츠 마니아에 맞춘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는 점"이라며 "소비자 만족을 높여 불황을 넘으려는 업계의 전략이 숨어 있다"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ljm101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