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국 과학 영재들 천안으로 다 모여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신문 주최 과학영재진로캠프, 천안상록호텔에서 열려…과학과 진로, 흥미를 동시에

“전국 과학 영재들 천안으로 다 모여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영철 기자]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과학영재진로캠프가 천안에서 열린다.

아시아경제신문이 리틀게이츠(대표 김동우)와 손잡고 초등학교 3~6학년,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카이스트박사와 함께하는 과학영재 진로캠프’를 마련했다.
새해 1월7~19일 천안상록호텔(리조트)에서 열리는 ‘과학영재진로캠프’는 과학영재들의 제대로 된 진로설정을 통해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는 아이로 키워주는 캠프다.

‘과학영재진로캠프’는 자녀들이 한번에 3가지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먼저 과학부문엔 자녀들의 흥미를 일으킬 수 있는 로봇대회(레고NXT 직접프로그램밍)와 카이스트박사가 진행하는 ‘GPS(위치확인장치), 네비게이션 원리신기해요!’와 로봇항공기원리, 시뮬레이션 팀별대회를 벌인다.
여기에 카이스트벤처협회 부회장은 트리즈시간에 창의적사고 발상기법 40가지 원리와 게임으로 미션해결능력을 가르친다.

그밖에 발광다이오드(LED)전기, 전자원리체험, 뇌과학시간엔 집중력향상프로그램을 통해 나의 뇌파로 물체를 움직이는 신기한 체험을 한다.

진로학습코칭부문엔 진로학습코칭전문가인 연세대 교수가 진로코칭을 한다. 학습코칭전문가들과 함께 적성코드와 미래직업, 목표 찾기활동, 진학로드맵 작성, 발표시간 등을 갖고 다중지능 영재성검사를 통한 그룹별 코칭도 해준다.

또 고등·대학교에 들어가기 위해 뭘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입학사정관 특강도 있을 예정이다. 게다가 학습코칭, 클리닉, 나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가는 유익한 시간도 주어진다.

흥미부문엔 공부도 재미있게 하자는 취지로 개그맨 갸루상 박성호씨가 ‘난 사람이 아니무니다!’란 주제와 옥동자 정종철씨가 ‘창의적 사고가 성공한다’는 주제로 참가자들과 재미있는 시간을 펼친다.

눈썰매와 함께 워터파크에서 미션수행, 원어민 카이스트박사가 영어골든벨을 마련하는 등 즐거운 시간들이 학생들을 기다리고 있다.

캠프차가자는 리틀게이츠홈페이지(http://littlegates.net)나 전화(1566-9544)로 선착순 모집한다.



이영철 기자 panpanyz@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