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타임, '올해의 인물'로 오바마 대통령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미국의 시사주간지 타임은 올해의 인물로 버락 오바마 대통령을 선정했다고 19일(현지시간) 밝혔다.

타임의 리차드 스텡겔 편집장은 "오바마 대통령이 새로운 다수 연합을 만드는데 성공했다"며 "약점을 기회로 바꿨고 강력한 반대세력 속에서도 보다 완벽한 통합을 이뤄내는 해법을 찾아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번 대통령 선거에서 흑인, 히스패닉, 아시아인, 여성, 젊은이, 성적 소수자 등 새로운 선거 연합을 만들어 내는데 성공했다. 타임은 오바마 대통령이 미국 사회의 문화, 인구학적 변화를 선거에 성공적으로 반영함과 동시에 변화 그 자체를 이끌어냈다고 평가한 것이다.
타임은 "2008년 오바마 대통령의 당선은 이례적인 일이었지만, 이번 선거는 그의 당선이 더 이상 이례적인 일이 아니게 됐다"며 "미국인들이 (오바마 대통령의) 개혁의 속도에 좌절했을 뿐 아니라 어려운 경제 상황이었지만, 오바마를 다시 대통령을 선정한 점" 등을 높게 평가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2008년에 이어 두 번째로 '올해의 인물'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됐다.

타임은 여성의 교육권을 주장하다 공격을 받았던 파키스탄의 소녀 말라라 유사프자이(14),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 무함마드 무르시 이집트 대통령, 힉스 입자 연구진 등이 오바마 대통령과 올해의 인물을 두고 최종까지 경쟁을 벌였다고 전했다.
한편 온라인 투표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던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과 강남스타일로 전세계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가수 싸이(박재상)은 18일 타임지 올해의 인물 후보군에서 탈락했다. 타임은 김정은 제1위원장 탈락과 관련해, 심사위원단이 온라인 투표 결과를 가지고 올해의 인물을 선정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나주석 기자 gongg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