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화, 고졸 공채 80명 농촌 봉사활동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화생명 자매결연 마을에서 볏짚 묶기, 고추 수확 등 일손 돕기

한화그룹 고졸 신입사원 80여명이 한화생명 1사 1촌 자매결연마을인 충남 청양군 청남면 아산리마을에서 수확이 끝난 고추밭을 정리하고, 콩 수확을 돕는 등 농촌 일손을 돕고 있는 모습.

한화그룹 고졸 신입사원 80여명이 한화생명 1사 1촌 자매결연마을인 충남 청양군 청남면 아산리마을에서 수확이 끝난 고추밭을 정리하고, 콩 수확을 돕는 등 농촌 일손을 돕고 있는 모습.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 한화 그룹(회장 김승연) 고졸 신입사원들이 농촌 봉사활동으로 사회생활 첫걸음을 내디뎠다.

12일 한화그룹은 서울지역 고졸 신입사원 80명이 한화생명 자매결연 마을인 충남 청양군 아산리마을에서 볏짚 묶기, 고추 수확, 비닐하우스 작업, 월동준비 등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봉사활동에 참석한 한화생명 FP지원파트 이소원 사원은 "사회생활 첫 시작을 뜻 깊은 봉사활동으로 시작하게 됐다"며 "작은 힘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서 보람 있었고 이를 통해 회사에 대한 소속감 및 애사심도 한층 높아졌다"고 말했다.

한편 대기업 중에서 가장 먼저 고졸 공채를 실시했던 한화의 고졸 공채 신입사원 549명은 경기도 가평 한화 인재경영원에서 지난 10월29일부터 12월7일까지 3차례로 나눠, 각각 2주간의 신입사원 입문교육 과정을 거쳐 한화인으로 거듭났다.

한화는 또 이들의 역량개발을 위해 내년 3월 고졸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사내대학인 ‘기업대학’을 설립 운영해 이론과 능력을 겸비한 우수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시작할 예정이다.
한화 관계자는 "한화의 사회공헌 활동은 김승연 회장의 사회공헌철학인 '함께 멀리' 철학에 기반해 시행되고 있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되새기고 나눔을 실천하는 대표적인 봉사활동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2008년부터 신규임원이 되면 사회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업무를 시작하는 등 전 직급에 걸쳐서 체계적,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