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 베스트11에 5명 배출… 이동국·이근호도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 베스트11에 5명 배출… 이동국·이근호도 수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전성호 기자]2년 만에 우승 축포를 쏘아 올렸던 FC서울이 시상식에서도 가장 많은 환호를 이끌어냈다.

서울은 3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2 현대오일뱅크 K리그 대상 시상식 시즌 베스트11 부문에서 총 5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공격수 부문에는 데얀이 이름을 올렸다. 데얀은 2010년부터 3년 연속 베스트11에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다. 하대성은 2년 연속, 몰리나는 2010년 이후 2년 만에 미드필더 부문에 각각 선정됐다.

수비수와 골키퍼 부문에서도 서울은 수상자를 배출했다. 아디는 2007·2008·2010년에 이어 네 번째로 베스트 11 수비수로 뽑혔고, 김용대 역시 김병지(경남), 김영광(울산) 등을 제치고 2010년 이후 2년 만에 다시금 최고 수문장 자리에 올랐다.

올 시즌 K리그 통산 최다골(141골) 기록을 세운 이동국(전북)은 데얀과 더불어 공격수 부문에 선정됐다. 2년 연속이자 통산 세 번째 수상이다.
2012 아시아축구연맹(AFC) 올해의 선수상을 받은 이근호(울산)도 베스트11의 한 축을 담당했다. 이근호는 2007·2008년 당시 공격수 부문에 선정됐었지만, 이번엔 미드필더로 이름을 올렸다. 같은 팀의 곽태휘도 2년 연속 가장 뛰어난 수비수로 뽑혔다.

서울, 베스트11에 5명 배출… 이동국·이근호도 수상 원본보기 아이콘

생애 첫 베스트11의 영예를 안은 선수는 모두 세 명이었다. 포항의 FA컵 우승을 이끌었던 황진성(미드필더)은 지난해 수상 실패를 딛고 베스트11의 영예를 안았다. 후반기 인천의 돌풍을 이끈 정인환(수비수)은 그룹B(9~16위) 팀 선수로선 유일하게 베스트11에 선정됐다. 2012 런던올림픽에서 맹활약했던 김창수(부산·수비수)는 고요한(서울)을 제치고 역시 수상자가 됐다.




전성호 기자 spree8@
정재훈 사진기자 roz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