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文 "MB에게 속은 것도 억울한데 박근혜에게 또 속을 수 없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춘천=아시아경제 김종일 기자]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후보는 1일 "이명박 정부 5년 동안 중산층과 서민들의 삶이 도탄에 빠졌다"며 정권교체 필요성을 역설했다.

문 후보는 이날 오전 강원 춘천 애막골 번개시장을 찾아 "이명박 대통령에게 속은 것도 억울한데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에게 또 다시 속을 수는 없다"며 "경제를 망친 정권, 서민을 외면하는 후보에게 다시 정권을 맡겨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그는 "우리나라는 가계부채 1000조원 육박, 비정규직 800만명, 청년취업률 OECD(경제개발협력기구) 34개 중 32위, 자살률 1위인 나라가 됐다"며 "이런 나라 누가 만들었나. 바로 이명박 정부와 박 후보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특히 "'이명박근혜' 쌍둥이 정책이 민생을 도탄에 빠뜨린 근본 원인이 아니냐"며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와 현 정부의 '공동책임론'을 강조했다.

그는 "박 후보는 이명박 정부를 민생에 실패한 정부라고 남의 일처럼 말하고 있다"며 "박 후보는 부자감세와 4대강 건설을 찬성했고 4년 내내 예산안 날치기에 동조했다. 이명박 대통령의 부자감세가 박 후보의 줄푸세 정책"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박 후보는 민생을 챙기겠다고 하지만 평생 돈 걱정, 물가 걱정 해본 적 없이 눈물 젖은 빵을 먹어보지 못한 사람이 어떻게 민생을 챙길 수 있냐"며 "민생 실패 책임을 현 정부에 떠넘길 게 아니라 박 후보가 직접 사과할 일임에도 5년을 더 하겠다고 나선 것은 염치 없는 일"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문 후보는 이후 강원대학교에서 학생들과 만나 고충을 청취한 뒤 강원도 공약 실천 결의를 위한 특별 의원총회를 가졌다. 민주당은 이 자리에서 국회의원 세비 30% 삭감을 당론으로 의결했다.

또 문 후보는 이곳에서 '강원도의 비전, 변방에서 중심으로'라는 강원 지역 10대 공약을 발표하고 이 역시 당론으로 의결했다.

그는 강원도를 '남북 협력성장 특별지역'으로 지정하는 것 외에 ▲금강산-DMZ(비무장지대) 생태평화벨트-설악산-평창 잇는 연계관광단지 개발 ▲북한개발투자공사 설립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적 개최 보장 ▲알펜시아 정상화 위한 정부 차원의 특단의 대책 마련 ▲권역별 특성과 잠재력 살린 종합적인 발전방안 시행 등을 공약으로 발표했다.

한편 문 후보와 민주당 의원들은 '강원도, 문재인과 민주당이 책임지겠다'고 샌드아트에 서명식을 가져 눈길을 끌었다.



김종일 기자 livewi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