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작구 ‘소리 없는 봉사자' 김의호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891건, 1만1,714 시장 봉사활동 기록, 동작자원봉사센터 명예의 전당 8번째 이름올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동작구 상도2동에 사는 김의호씨(71)는 동네에서 '소리 없는 봉사자'로 불린다.

김 씨는 지난 2005년3월부터 현재까지 총 2891건, 1만1714시간이라는 봉사기록을 갖고 있다.
20년전부터 거의 매일 봉사활동을 시작한 그는 등록되지 않은 봉사시간까지 합하면 수도 셀 수 없을 만큼 왕성한 활동을 보였다.

해병대(131기)에서 군 복무를 마친 김 씨는 봉사활동에 매진해 동작구 각종 행사장에서 쉽게 목격할 수 있다.

최근 구청 쌈지공원에서 열린 ‘사랑의 열손 가락 김치담그기’ 행사장의 천막과 탁자 등 시설물 설치도 그의 몫이었다.
지난 6월 동작 송학대 공원에서 가진 독거어르신을 위한 바자회도 천막설치를 비롯 가스와 전기 설치 등 바자회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던 것은 그의 헌신적인 허드렛일 덕분이었다.
김의호씨의 교통 봉사

김의호씨의 교통 봉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동작구가 매년 구민들을 위해 개최하고 있는 작은음악회 현장에서도 주차관리를 하는 김 씨의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이밖에 김 씨는 보라매공원 주변에서 서성거리고 있는 청소년들을 잘 타일러서 귀가시키는 역할도 마다하지 않고 있다.

청소년을 보노라면 친 손자, 손녀 같아서 단순히 지나칠 수 없다는 것이 그의 소신이기 때문이다.

김 씨는 아침해가 뜨기도 전에 이불을 박차고 일어나 강남초등학교, 상도초등학교에서 어린이 등하교길 교통안전지도 봉사활동도 펼친다.

등굣길 교통안전지도를 마친 후 학교주변 골목길을 한바퀴 도는 것도 그의 일상 시간이 돼 버렸다.

학교 주변에서 등교를 하지 않고 배회하는 아이들이 상당히 많기 때문이다.

이들 어린이들은 거의 결손가정 어린이다. 가정의 보호 사각지대에 놓인 어린이들을 등교하게끔 지도하는 것도 그의 몫이 됐다,

이밖에 김 씨는 홀몸어르신 도시락 배달과 홀몸 어르신 및 장애인 가정 세탁물 수거를 하면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든든한 봉사자다.

이렇게 동작구의 크고 작은 행사장에는 어김없이 김 씨의 봉사활동이 펼쳐지고 있다.

지난 20년 동안 아무런 댓가없이 무조건적인 봉사활동에 사력을 다하다보니 어느새 70순으로 접어 들었다.

하지만 김 씨의 각오는 남달랐다. 건강이 허락하는 한 남을 위해 헌신적인 삶을 살겠다는 다부진 의지를 내비쳤다.

그래서 그의 봉사활동의 행적을 지켜보고 있는 주변에서는 ‘소리없는 봉사자’라는 칭송이 자자하다.

지난 2008년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도 그의 자원봉사 행적을 보면 어쩌면 당연한지도 모른다.

이 같은 공로 때문에 지난해에는 동작구와 자원봉사센터가 자원봉사자의 자긍심 고취와 저변확대를 위한 ‘자원봉사 명예의 전당’ 에 8번째로 김 씨의 이름을 올렸다.

2009년부터 동작구는 자원봉사센터앞 게시판에 자원봉사 1만시간 이상을 달성한 자원봉사자 중 이웃사랑 실천과 지역발전에 공헌이 큰 명예의 자원봉사자들의 이름을 올리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