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민주당 혁신 약속한 文 "마누라 빼고 다 바꾸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 순천=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 후보는 공식선거운동 사흘째인 29일 "마누라 빼고 다 바꾸겠다"며 정당 혁신의 의지를 드러냈다.

문 후보는 이날 오전 전남 순천시 국민은행 사거리에서 열린 집중 유세에는 "정당 혁신을 계속해나가겠다"며 "그렇게 하도록 저에게 힘을 모아 달라"며 이같이 말했다.
문 후보는 이날 민주당에 곱지 않은 시선을 가진 전남 남동권을 훓으며 민심 달래기에 나섰다. 특히 순천은 야권연대를 위해서 민주당이 '무공천 지역'으로 선정한 후로 대표적인 비노(노무현) 민심 지역으로 돌아섰다.

문 후보는 "민주당이 국회의원 연금 폐지와 겸직 제안을 당론으로 발의했지만 아직 국민들의 눈높이에 많이 모자른 것을 많이 알고 있다"며 "더 바꿔서 완전히 환골탈태한 민주당으로 바꾸겠다"고 강조했다.

문 후보는 "다시 호남이 차별과 소외의 아픔이 겪지 않도록 하겠다"고 거듭 사과하면서 "호남의 힘으로 세번째 민주 정부를 만들고 호남 홀대가 다시 오지 않도록 하겠다"고 탕평인사를 약속했다.
새누리당 정권 연장대 정권교체로 이번 대선을 규정한 그는 "부패하고 무능한 이명박 정부와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를 심판하고 새정치 미래세력인 문재인을 선택하자"고 호소했다.

그는 "안철수·심상정 후보가 큰 결단 내려주셨다"며 "정권교체를 바라는 대다수 국민들 함께 힘을 합치는 것 아니겠느냐. 그래서 함께손잡고 다 함께 투표장을 가야한다"며 야권의 단결을 독려했다.

전날 박근혜 후보가 자신을 실패한 정권의 실세라고 비판하자 그는 "박근혜 후보여야말로 이명박 빵점 정부의 공동 책임자"라고 맞받아치면서 "제가 (참여정부에) 70점 정도 책임이 있다면 박근혜 후보는 빵점 정부의 공동책임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언론에 폭로된 윤대해 검사의 문자를 거론하며 그는 "뇌물 검사, 성추행검사와 이어 짜고 치는 위장개혁 검사까지 등장했다"며 "검찰을 권력의 시녀로 부려온 새누리당 정권이 검찰과 특권을 서로 나누는 사이에 국민 위로 군림하고 야당을 탄압하는 검찰을 만들었다"고 박근혜 후보의 검찰개혁이 거짓으로 드러났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저는 30년동안 인권변호사를 하면서 검찰 개혁 방안을 밝히는 책도 썼다"고 소개하면서 "제가 대통령이 되면 썩을 대로 썩은 검찰의 부패와 오만을 뿌리 뽑겠다"고 공언했다.

앞서 순천국제정원박람회장 공사 현장을 찾았던 그는 "내년 순천만에서 열리는 국제정원 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길 기원하겠다"면서 "내년 개막식에 대통령 자격으로 축사하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날 순천 유세 현장에는 쌀쌀한 날씨속에 시민들 650여명이 참여했다. 전남도당위원장인 우윤근 의원을 비롯해 도종환 은수미 정호준 진선미 의원등이 함께 했다.



김승미 기자 askm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