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마케팅 통해 소비층 확보 효과도
27일(현지시간) 미국 정보기술(IT) 전문 매체 씨넷 등에 따르면 캐롤라인 에버슨 페이스북 글로벌 마케팅 솔루션즈 부사장은 "삼성전자가 3주간 페이스북에 갤럭시 S3를 광고해 1억2900만 달러(1400억원)의 매출을 거뒀다"고 말했다. 광고비는 1000만 달러(109억원)로 광고비 대비 매출 효과를 크게 얻은 것이다.
삼성전자는 전 세계 가입자가 6억명에 달하는 페이스북을 통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미국 페이스북 팬 600만명 돌파를 기념해 갤럭시노트 선물 이벤트를 진행했고, 9월에는 무인도에 어떤 제품을 가져갈 것이냐고 묻는 설문을 진행해 화제를 모았다. 또한 셰릴 샌드버그 페이스북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지난 9월 방한 당시 신종균 삼성전자 IM담당(사장)을 만나 양사간 협력을 폭넓게 논의하기도 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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