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리버풀의 도박? 부상 중 로시 영입하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전성호 기자]공격수 기근에 시달리는 리버풀이 재활 중인 공격수까지 영입 대상에 올려놓았다는 현지 보도가 나왔다.

영국 '더피플'는 19일(한국 시간) 리버풀이 공격수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1월 이적 시장에서 쥐세페 로시(비야레알)를 영입할 것을 고려중이라고 보도했다.
브렌던 로저스 리버풀 감독은 최근 "현재 리버풀은 다른 빅클럽만큼 선수층이 두텁지 않다"라며 "1월 겨울 이적 시장을 통해 새로운 선수를 영입하겠다"라고 공언한 바 있다.

가장 보강이 시급한 포지션은 역시 공격수다. 앤디 캐롤은 웨스트햄으로 임대 이적했고, 라힘 스털링은 아직 성장이 필요한 유망주다. 이런 가운데 새로 영입한 파비오 보리니마저 발목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다. 사실상 루이스 수아레즈를 제외하면 마땅한 자원이 없는 상황. 리버풀은 개막 후 12경기에서 3승6무3패(17득점 16실점)에 그치며 11위에 머물고 있다.

이에 '더피플'은 로저스 감독이 장기 부상을 당했던 로시를 영입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탈리아 대표팀 출신인 로시는 지난해 10월 무릎 십자인대 파열 부상을 당해 장기간 재활 중에 있다. 이로 인해 소속팀 비야레알은 2부 리그 강등의 쓴 맛을 봤고, 로시 역시 지난여름 유로 2012에도 참가하지 못했다. 로시는 내년 3월에나 출전이 가능한 상태로 알려졌다. 영입 후 2개월 이후에나 뛸 수 있는데다 재기 여부도 불투명한 셈이다.

그럼에도 리버풀이 '도박'을 감행할 가능성은 없지 않다. 마땅한 공격수를 찾기 어렵기 때문이다. 시오 월콧(아스널), 다니엘 스터리지(첼시) 등을 영입 목록에 올려놨지만 성사 가능성은 아직 불투명하다.

문제는 로시 영입조차 쉽지 않다는 점. 로시는 그 동안 바르셀로나, AS로마, 토트넘 등의 관심을 받아왔다. 심지어 최근 이탈리아 '파노라마'는 로시가 인터밀란과 4년간 350만 유로(약 38억 원)의 연봉에 자유계약을 맺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아직은 설에 불과하지만, 영입을 위해 넘어야 할 경쟁 상대가 즐비하다는 사실만큼은 확인된 셈이다. 나아가 영입대상으로 로시까지 거론됐다는 점은 리버풀의 현 상황이 얼마나 절박한 지를 보여주는 대목이기도 하다.




전성호 기자 spree8@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