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겨울철 위장활동 돕는 맞춤형 '장'건강 제품 인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추위에 장(腸)건강을 위한 다양한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활동량과 수분섭취량이 급격히 감소하는 겨울철에는 위장활동과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이를 개선할 수 있는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일동후디스가 선보인 '후디스 양유요거트'는 장건강은 물론 면역력에도 초점을 맞춘 국내 최초 양유 발효유다. 프락토 올리고당을 함유해 장내 유해 세균을 억제하고 면역 조절 기능에도 도움을 준다. 소화력이 좋고 영양이 풍부한 양유를 주원료로 해 필수아미노산과 아연, 폴리페놀 등 항산화 성분도 들어있다.
베베쿡도 서울대 식품영양학과 지근억 교수 연구팀과 함께 임산부를 위한 '프로바이오맘'을 내놨다. 임신을 하게 되면 호르몬이 변하고 태아가 장을 압박해 장의 운동 능력이 떨어지게 되는데 이를 개선하는데 중점을 뒀다. 원활한 위장 활동을 돕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비타민과 엽산 등 임산부에게 필요한 영양소도 함유하고 있다.

또한 함소아제약의 '바이오락토 플러스'는 한방식물 혼합추출물 12종을 함유해 장건강은 물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장내 유익균을 증식시키는 프로바이오틱스는 내산성, 내담즙성으로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할 수 있고 장 정착력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어린이와 노년층까지 전 연령이 섭취할 수 있다.

간편하게 씹어먹을 수 있는 유산균도 있다. 쎌바이오텍의 '듀오락 츄어블'은 식습관이 불규칙하고 스트레스와 과로, 과음 등으로 배변활동이 원활하지 못한 사람을 위해 5000만개 이상의 혼합유산균을 함유한 제품이다. 위산에 불안정한 유산균을 이중 코팅해 장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했고 씹어도 이중코팅이 파괴 되지 않는다.
이 외에도 한국야쿠르트가 선보인 '7even'은 허브 추출물이 들어있어 기존 발효유와 달리 상쾌한 맛의 유산균 음료다. 건강한 아기의 장에서 선별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과 엘더플라워 식물 추출물을 함유해 원활한 배변활동은 물론 면역력 증진과 알레르기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업계 관계자는 "흔히 장건강 제품은 영유아를 위한 분말 제품과 마시는 유산균 음료 정도를 생각하기 쉽지만 최근 등장하고 있는 제품들은 맛과 형태, 재료, 대상층을 다양화 시켜 만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