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차 'HB20', ‘2013 브라질 올해의 차’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차 HB20

현대차 HB20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현대차 브라질 전용 해치백 모델 ‘HB20’가 ‘2013 브라질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 ‘올해의 차(Car of the year)’로 7일(현지시간) 선정됐다.

‘HB20’은 혼합연료 차량의 판매가 80% 이상을 차지하는 브라질 자동차 시장 공략을 위해 현대차가 개발한 소형 해치백 모델로, 개발 초기 단계부터 브라질 시장 공략을 목표로 철저히 기획, 개발돼 브라질에서 생산되는 ‘브라질 전용 신차’다.
‘브라질 올해의 차’는 브라질의 자동차 전문지 ‘아우또 에스뽀르찌(Auto Esporte)’의 주관으로 2011년 11월부터 2012년 10월까지 출시된 신차들을 대상으로 11개 매체 16명의 심사위원이 평가를 거쳐 ‘올해의 차’를 선정한다.

‘HB20’은 예비후보 모델 총 13개 모델 중 디자인, 기술혁신, 안전성, 연비 등 10개 항목에 대한 심사를 거쳐 지난 달 30일에 발표한 ‘최종후보’ 5개 모델에 이름을 올렸다.

‘HB20’은 최종 심사에서 시보레 소닉(Sonic), 시트로엥 C3, 푸조 308, 도요타 에티오스(Etios) 등 브라질 시장에서 올해 출시된 쟁쟁한 모델들을 제치고 올해 최고의 신차에 등극했다.
특히, 이번 현대차의 수상은 2001년 이후 12회의 ‘브라질 올해의 차’에서 피아트(FIAT)가 8회나 수상하는 등 피아트의 독식이 이어져 온 상황에서 이뤄낸 결과다.

‘HB20’은 지난 달부터 브라질 시장에 본격 판매되기 시작해 불과 약 한 달만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내 향후 브라질 판매에 청신호가 켜졌다.

현대차 관계자는 “브라질 시장 공략을 위해 선보인 ‘HB20’이 판매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상황에서 이 같은 수상을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HB20’을 기반으로 SUV의 특징을 가미한 모델인 ‘HB20X’와 세단형 모델도 선보일 예정으로 현지화 전략을 통한 브라질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브라질 올해의 차’를 주관하는 ‘아우또 에스뽀르찌’는 1964년 창립된 브라질 최대 언론 그룹인 ‘글로보(GLOBO)’사에 소속된 자동차 전문지로, 1966년부터 ‘브라질 올해의 차’를 시행해 올해로 47회째를 맞는다.



임철영 기자 cyl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